[인터뷰①]'킹덤2' 주지훈 "전지현 합류, 이게 무슨일인가 싶어..아직 한번도 못 뵀다"

이승미 2020. 3. 19. 13: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주지훈이 '킹덤2'의 엔딩을 장식한 전지현에 대해 이야기했다.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 창(주지훈)의 피의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이하 '킹덤2'). 세자 이창 역의 주지훈이 19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주지훈이 '킹덤2'의 엔딩을 장식한 전지현에 대해 이야기했다.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 창(주지훈)의 피의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이하 '킹덤2'). 세자 이창 역의 주지훈이 19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해 1월 공개돼 서양에서 익숙한 좀비 소재를 '생사역'이라는 역병으로 녹여내 전 세계 190여 개국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킹덤'. 2년 만에 돌아온 시즌2는 시즌1 남겨뒀던 모든 궁금증과 떡밥을 모두 회수하는 것은 물론, 더욱 화려해진 액션과 섬세한 스토리, 강력한 메시지로 벌써부터 전 세계 넷플릭스 팬들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 눈길을 끄는 건 주인공 세자 이창의 성장이다. 백성들의 처참한 현실을 직접 목도하고 백성을 위한 선택을 하게 되는 창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큰 울림을 남긴다. 난세에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앞으로 나가가는 이창의 묵직한 모습은 이를 연기하는 주지훈을 통해 완성됐다.

지난 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매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SBS 드라마 '하이에나'에서도 지적이면서도 섹시한 모습으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는 주지훈은 '킹덤2'에서는 창의 변화되는 모습을 섬세하게 연기하며 3월 안방극장을 책임지고 있다.

주지훈은 시즌2의 엔딩을 장식한 전지현에 대해 묻자 "어릴 때부터 전지현 배우의 팬이었고 함께 연기하기를 바랐던 배우다. 그런데 촬영 때는 함께 촬영한 게 아니라서 전지현 씨를 한번도 못뵀다. 목소리도 못들어 봤다"며 "시즌2 대본을 비행기에서 봤다. 싱가포르 컨퍼런스에 가면서 승룡 선배랑 같이 읽었다. 그런데 정말 '어?!' 이렇게 놀라면서 봤다. 그리고 전지현 씨 합류한다는 이야기도 굉장히 늦게 들었는데 그 소식을 듣고도 굉장히 놀랐다.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즌3 계획에 대해 묻자 "시즌3는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시즌3라는 건 시청자들의 성원이 있어야 나올 수 있다. 여러분들이 갈구해야 넷플릭스가 움직인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주지훈은 긴 제작 시간만큼이나 '킹덤'과 제작진 배우들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매 작품 함께 한 배우들과 제작진에게 애정을 느끼는 건 당연하지만, '킹덤'은 물리적으로 굉장히 긴 시간을 함께 하지 않았나. 배우들과 제작진 모두 자주 만나고 논의도 같이 했다. 거의 2년이 넘는 시간을 함께 하고 있다. 혼자 작품을 보니 그런 생각이 들어 갑자기 벅차오르더라"며 "갑자기 '새벽 갬성'이 올라와서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감사하다고 문자를 보냈다. 다음 날 좀 후회했다.(웃음) 시즌3가 결정이 되지 않았지만 2년의 시간이 마무리된 느낌이라서 허탈하면서도 전우애가 끓어오르더라. 신기한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넷플릭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8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30대 한정!
前 아나운서, 본인 성관계 영상 캡처 직접 유출…검찰 송치
배우 백수련, 구치소 생활 고백 “후유증 엄청나…정신 이상해져”
이지안 “결혼도 의리로 선택”…“행복한척했다” 눈물
“정가은 전 남편에게 사기 당한 유명 연예인, 신불자됐다”
이덕화, 이태곤에 버럭 “타 방송 출연…상도덕 없어 욕 많이 했다”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79만원 명품 '한방화장품 '8만원'대! 2개구매시 10% 추가할인~
'젝시오' 비거리용 아이언 60%할인 판매! 캐디백 증정까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