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스포티비뉴스

에이스, '기생충 4관왕' 아카데미 애프터파티서 깜짝무대 "케이콘 인연"

강효진 기자 입력 2020.02.11. 10:10

그룹 에이스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애프터파티에서 깜짝 공연을 펼쳤다.

에이스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마련된 애프터파티 무대에 올랐다.

한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작품상을 수상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그룹 에이스. 출처ㅣ에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그룹 에이스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애프터파티에서 깜짝 공연을 펼쳤다.

에이스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마련된 애프터파티 무대에 올랐다.

'기생충'이 4관왕에 오르며 이번 시상식의 주인공이 된 가운데, 이들은 H.O.T., 방탄소년단 등의 노래에 맞춰 K팝 메들리 공연을 펼치며 현장 관계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11일 오전 스포티비뉴스에 "애프터파티 주최 측 관계자와 케이콘에서의 인연이 있었다. 또 에이스가 지난해 미주 투어를 했는데, 이 과정을 유심히 지켜보다 케이팝 라이징 스타로 좋게 봐주신 덕분에 무대가 성사됐다"고 밝혔다.

▲ 지난해 미주투어를 펼친 에이스. 출처ㅣ에이스 인스타그램

한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작품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감독상, 각본상, 외국어영화상까지 휩쓸며 4관왕에 올랐다.

봉준호 감독의 수상은 대만 이안 감독에 이어 아시아인으로는 역대 2번째이며, '기생충'은 비 영어 영화로는 6번째로 아카데미 각본상을 받는 기록을 썼다. 특히 아시아 언어 영화의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등 이날 세운 기록은 모두 한국 영화 최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