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뉴스엔

김윤아 '본 대로 말하라' OST 첫 주자로 "명불허전 음색깡패"

뉴스엔 입력 2020. 02. 05. 09:18

기사 도구 모음

김윤아가 '본 대로 말하라' OST에 참여했다.

OCN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의 OST Part1. '물들어간다 - 김윤아'는 2월 8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박아름 기자]

김윤아가 '본 대로 말하라' OST에 참여했다.

OCN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의 OST Part1. '물들어간다 - 김윤아'는 2월 8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본 대로 말하라'는 모든 것을 잃은 천재 프로파일러와 한번 본 것은 그대로 기억하는 능력을 가진 형사가 죽은 줄 알았던 연쇄 살인마를 추적하는 오감 서스펜스 스릴러로 2월 1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본 대로 말하라' OST Part.1 '김윤아 - 물들어간다'는 마치 세상 끝에 홀로 남겨진 이를 연상케하는 처연한 분위기의 곡으로, '거친 바람 속에 홀로 버려져 시들어 버린 꽃잎들을 내 품 안에 재운다' 와 같은 가사들은 극 중 '수영'의 어릴 적 기억과 내면과 맞닿아 있는 듯 쓸쓸한 감성을 담았으며, 이에 미니멀한 악기 구성과 함께 명품 보컬 김윤아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특유의 절절하고 섬세한 감정 전달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극의 분위기를 극대화해 귓가에 담담하게, 마치 시를 한 구절, 한 구절 읊조리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 깊은 여운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 곡은 '개미' 음악감독의 작사 작곡으로 '동백꽃 필 무렵', '구르미 그린 달빛', '태양의 후예' 등 수많은 드라마 OST 히트작을 남긴 거장답게, 어떤 장르에도 구애받지 않고 다채로우면서도 높은 퀄리티의 작업물을 선보여 이번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에서 어떤 완벽한 호흡을 보여줄지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OST 제작사인 '모스트콘텐츠'는 앞서 '동백꽃 필 무렵',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등의 작품에서 히트 음원을 다수 제작한 바 있어, 또 하나의 명품 OST 탄생을 기대해볼 만하다. 더불어 '모스트콘텐츠'는 '도깨비', '미스터션샤인', '구르미 그린 달빛' 등 큰 흥행을 이뤘던 작품들의 오리지널 판권을 이용한 OST 콘서트 'M.O.S.T'(Memories from Original Sound Track) season1을 지난해 8월 한 차례 성황리에 마쳤으며, 올해부터 국내외로 사업영역을 넓혀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으로 수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물들어간다 – 김윤아’는 2월 8일 오후 6시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모스트콘텐츠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