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TV리포트

[단독] 슈퍼주니어, 지코 곡으로 1월 말 컴백..환상 시너지

김풀잎 입력 2020.01.06. 10:23 수정 2020.01.06. 13:16

그룹 슈퍼주니어가 후배 가수 지코의 곡으로 컴백한다.

6일 TV리포트 취재 결과, 지코는 슈퍼주니어가 1월 말 발표하는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을 작사, 작곡은 물론 코러스에까지 참여했다.

오랜 시간 가요계 정상을 지키고 있는 슈퍼주니어를 향한 존경심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슈퍼주니어는 지난해 10월 정규 9집 '타임 슬립' 이후 약 3개월 만에 컴백하게 됐으며, '타임 슬립'으로 데뷔 15년차에도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TV리포트=김풀잎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가 후배 가수 지코의 곡으로 컴백한다. 

6일 TV리포트 취재 결과, 지코는 슈퍼주니어가 1월 말 발표하는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을 작사, 작곡은 물론 코러스에까지 참여했다. 오랜 시간 가요계 정상을 지키고 있는 슈퍼주니어를 향한 존경심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슈퍼주니어는 지난해 10월 정규 9집 ‘타임 슬립’ 이후 약 3개월 만에 컴백하게 됐으며, ‘타임 슬립’으로 데뷔 15년차에도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타임 슬립’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3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 뮤직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정상을 오르는 등 기록을 세운 것. 이번 컴백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는 이유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지난 5일 열린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김풀잎 기자 leaf@tvreport.co.kr / 사진=Label SJ, TV리포트 DB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