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음주운전 사망사고 낸 인기 BJ는 물범..크루장 만만이 직접 사과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입력 2020.01.03. 0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난달 31일 음주운전 사망사고를 낸 인기 BJ는 물범(강비범)으로 밝혀졌다. 연합뉴스TV 방송 화면

음주운전 사망 사고를 낸 아프리카TV 인기 BJ를 대신해 해당 크루를 이끄는 다른 BJ가 사과하고 방송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

‘만만크루’를 이끌고 있는 BJ만만(35·고경만)은 1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에 성명문을 내고 “만만 크루의 일원인 BJ물범(34·강비범)이 지난달 31일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저질러 현재 경찰서 유치장에 수감돼 조사 중에 있다”며 “이 사건으로 인해 사망하신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죄송한 마음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크루를 이끄는 책임자로서 책임을 느끼고 사과드린다”면서 “물범의 음주운전에 대한 혐의가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를 옹호할 생각은 없다”며 “사고의 경위가 어떠하든 음주운전은 분명한 범죄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건으로 말미암아 크루 전원이 긴급회의를 가졌고 크루 활동을 중단하기로 했다”며 “언론 보도가 된 이후에도 크루 멤버들이 사건에 대해 언급을 자제한 이유는 사건을 은폐하거나 감추려 한 것이 아닌 전후사정을 알지 못한 상태에서 언급하는 것은 문제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음주운전 사고를 낸 BJ물범(강비범)은 유치장에 수감된 채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프리카TV 방송 화면

만만은 “같은 크루원으로서 정신적 충격을 받은 상태이고 당분간 방송도 쉬어갈 예정”이라며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했다.

앞서 물범은 지난달 31일 새벽 1시 40분쯤 음주상태로 고급 수입차인 마세라티를 몰다 서울 서초구 이수고가 아래 옆 차로를 달리던 오토바이를 들이받았다. 경찰 조사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025%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다.

사고가 난 직후 물범은 개인 방송 활동을 중단했고 채널 역시 비공개 처리했다. 이를 두고 일부 시청자들은 음주운전 사고를 저지른 이가 물범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물범은 아프리카TV 시상식에서 모바일종합게임 부문 올해의BJ로 선정된 인기 BJ이기도 하다.

물범 대신 사과한 만만은 주로 리니지를 다루는 게임 방송 BJ로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18년 아프리카TV 파트너 BJ로 전속 계약을 맺었고 그해 아프리카TV 시상식에서 모바일 게임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