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MBN

아이유, 2019 'Love, poem' 콘서트 성료..9만 관객 동원

입력 2019. 12. 31. 11:08

기사 도구 모음

가수 아이유가 2019년 투어 콘서트 여정을 모두 마쳤다.

아이유는 지난 11월 2일 광주를 시작으로 인천, 부산, 서울로 이어진 국내 4개 도시에서 투어 콘서트 '러브 포엠(Love, poem)'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아이유의 이번 투어 콘서트는 국내, 해외에 이르기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로도 인정 받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이유, 2019 ‘Love, poem’ 콘서트 성료 사진=카카오엠

가수 아이유가 2019년 투어 콘서트 여정을 모두 마쳤다.

아이유는 지난 11월 2일 광주를 시작으로 인천, 부산, 서울로 이어진 국내 4개 도시에서 투어 콘서트 '러브 포엠(Love, poem)'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12월, 시장을 넓혀 타이베이, 싱가포르, 마닐라, 쿠알라룸프르, 방콕, 자카르타 등 아시아 6개 도시에서 펼쳐진 이번 투어는 국내외 통틀어 약 9만 관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아이유의 이번 투어 콘서트는 국내, 해외에 이르기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로도 인정 받았다. 특히 이번 서울 공연에서는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 360도 공연을 선보이며, 아이유 공연만의 또 다른 스펙트럼을 만들어 갔다.

'러브 포엠' 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데뷔 10주년을 지나 다시 새롭게 시작되는 아이유의 새로운 이야기를 구성하며 투어의 시작을 알렸다. 아이유는 지난 11월 발매된 미니 5집 '러브 포엠'의 수록 곡들을 선보이며 한층 더 성숙된 아티스트로의 성장을 엿볼 수 있는 공연을 완성했다.

'러브 포엠' 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첫 오프닝 곡은 '하루끝'과 미니 5집 수록곡 'unlucky'로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아이유만의 싱그러움을 표현 했다. 연달아 대표곡인 '팔레트', '금요일에 만나요', '삐삐', '스물셋' 등 히트곡을 연달아 선보이며 화려한 무대를 이어갔다.

초호화 게스트 출격으로 유명한 아이유의 콘서트에는 올해 크러쉬, 거미, 마마무, 장범준, 폴킴, 악동뮤지션 등 선 후배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투어를 응원했다.

특히 서울 공연에서 첫 공개된 신곡 '블루밍(Blueming)'은 사전에 유튜브 공개로 화제가 되었던 '블루밍' 응원법을 국내외 팬들과 함께하며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해외 팬들은 전곡을 한국어로 함께 따라 부르는 장관을 연출하며 아이유 및 공연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처럼 국내외 팬들과 함께하며 감동을 선사한 아이유의 이번 투어 공연은 국내를 넘어 K팝 시장에서 활약 중인 아이유의 남다른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케 하며 화제를 이어갔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