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수상한 가수'→유재석 '유퀴즈온더블럭', 해외 리메이크 확정 [공식]

2019. 12. 16.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제를 모았던 tvN 예능프로그램 '수상한 가수'와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베트남에서 리메이크 버전 편성을 확정 지었다.

이어 "'300' '수상한 가수' 등 음악 프로그램, '유 퀴즈 온더 블럭' 같은 리얼리티 쇼, '노래에 반하다' 같은 음악·데이팅 쇼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는 tvN의 예능 프로그램은 2020년에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리메이크 되어 한국 예능의 우수성을 전파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박귀임 기자] 화제를 모았던 tvN 예능프로그램 ‘수상한 가수’와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베트남에서 리메이크 버전 편성을 확정 지었다. 

16일 tvN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tvN 예능 프로그램들이 올해 국경 없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전 세계에서 주목받았다”고 알렸다. 

2017년 방송된 ‘수상한 가수’는 스타들이 무명가수의 복제 가수로 빙의해 환상의 무대를 꾸미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으로 신선한 재미를 안겼다. 강호동이 MC를 맡았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음악 예능의 새바람을 불어온 ‘수상한 가수’는 2020년 베트남 VTV3 채널에 리메이크 버전 편성을 확정지었다. 지난 1월에는 인도네시아 GTV에서 리메이크 버전이 방송을 시작해 열띤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유재석과 조세호가 사람 여행 속 펼쳐지는 퀴즈쇼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베트남 TV 채널인 비에텔(Viettel)TV에 포맷 판매를 이뤄냈다. 오는 2020년 4월 개국하는 비에텔TV의 새 채널에서 리메이크되어 방송될 예정이다. 이는 비에텔TV의 첫 퀴즈쇼 리메이크 계약으로 해외에서 집중 조명 받고 있다. 또한 ‘AACA 2019’에서 ‘Best General Entertainment Game/Quiz’ 쇼 부문에 후보로 오르며 콘텐츠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tvN ‘하나의 목소리 전쟁: 300’은 ‘AACA2019’ 시상식에서 ‘Best Music or Dance Program’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고, ‘꽃보다 할배’는 여러 국가에서 인기리에 방영을 마치며 여전한 콘텐츠 파워를 자랑했다. 그리고 XtvN ‘노래에 반하다’는 미국, 스페인, 영국 등에서 옵션 계약을 맺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CJ ENM 해외콘텐츠사업국 서장호 국장은 “한국 예능프로그램 최초로 지상파 NBC에 인기 편성된 ‘꽃보다 할배’를 필두로 tvN의 트렌디하고 참신한 프로그램들이 해외에서 꾸준히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300’ ‘수상한 가수’ 등 음악 프로그램, ‘유 퀴즈 온더 블럭’ 같은 리얼리티 쇼, ‘노래에 반하다’ 같은 음악·데이팅 쇼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는 tvN의 예능 프로그램은 2020년에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리메이크 되어 한국 예능의 우수성을 전파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tvN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