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하정우 측 "신인배우 문유강, 5촌 조카 맞다..사촌 누나 아들" [공식입장]

황수연 입력 2019.12.10. 14:02

신예 문유강이 배우 하정우의 조카인 것으로 확인됐다.

하정우와 문유강의 소속사 워크하우스 측은 10일 엑스포츠뉴스에 "문유강이 하정우의 5촌 조카가 맞다"며 "정확히는 하정우의 사촌 누나 아들이다"고 설명했다.

큰 키와 훈훈한 외모를 지닌 문유강은 1996년 생으로 지난 5월 연극 '어나더 컨트리'로 데뷔했다.

또한 하정우와 문유강은 중앙대 연극학과 선후배 관계이자 같은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신예 문유강이 배우 하정우의 조카인 것으로 확인됐다. 

하정우와 문유강의 소속사 워크하우스 측은 10일 엑스포츠뉴스에 "문유강이 하정우의 5촌 조카가 맞다"며 "정확히는 하정우의 사촌 누나 아들이다"고 설명했다. 

큰 키와 훈훈한 외모를 지닌 문유강은 1996년 생으로 지난 5월 연극 '어나더 컨트리'로 데뷔했다. 당시 267:1의 경쟁률을 뚫고 주인공 토미 저드 역에 합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하정우와 문유강은 중앙대 연극학과 선후배 관계이자 같은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다. 두 사람의 소속사 워크하우스는 하정우의 친동생이자 황보라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차현우가 대표로 있는 곳이다. 

한편 문유강은 지난달 개막한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에서 매혹적인 외모에 예민한 감각을 지닌 예술가 제이드 역으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하정우는 오는 19일 영화 '백두산'(감독 이해준, 김병서) 개봉을 앞두고 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얼루어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