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TV리포트

구구단 세정, 3년 만에 솔로 출격..12월 신곡 발매 확정 [공식]

입력 2019.11.22. 10:51

구구단 세정이 솔로로 출격한다.

이로써 세정은 2016년 구구단으로 데뷔 후 광고,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같은해 젤리피쉬의 음악 채널 통합 브랜드인 젤리박스를 통해 발매한 솔로 프로젝트 '꽃길' 이후 약 3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솔로 곡을 발표하게 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TV리포트=이우인 기자] 구구단 세정이 솔로로 출격한다.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이하 젤리피쉬)는 22일 “세정이 오는 12월 딩고(Dingo)와 협업, 음원 프로젝트를 진행, 신곡을 발매한다”라며 “딩고 뮤직 아이돌 협업 프로젝트에 첫 주자로 발탁된 아티스트가 세정이다. 세정이 가진 다양한 음악적 색깔로 차세대 명품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떤 느낌의 곡일지 기대해달라”고 알렸다.

이로써 세정은 2016년 구구단으로 데뷔 후 광고,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같은해 젤리피쉬의 음악 채널 통합 브랜드인 젤리박스를 통해 발매한 솔로 프로젝트 ‘꽃길’ 이후 약 3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솔로 곡을 발표하게 됐다.

세정은 그룹 활동은 물론 다수의 드라마 OST 참여를 통해 섬세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꽃길’ 발매 당시 세정은 음원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 것은 물론 음악 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온-오프라인을 장악, 지난해 tvN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OST에도 합류해 차트 상위권을 섭렵하며 음원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젤리피쉬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