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단독] 박시은, 중앙대 20학번 새내기..박지훈·김새론 후배

황지영 입력 2019.11.17. 08: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일간스포츠 황지영]
박시은
아역배우로 활동해온 박시은이 중앙대학교 새내기로 대학생활을 시작한다.

박시은은 최근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수시 전형에 합격 통보를 받았다. 내신과 실기 위주로 진행되는 전형으로, 지난 14일 전국에서 진행된 수학능력시험에는 응시하지 않았다.

박시은은 같은 전형으로 합격해 대학 생활 중인 18학번인 박지훈, 19학번인 김새론의 대학 후배가 됐다. 이 학교 선배 연예인으로는 하정우(00학번), 현빈(01학번), 박신혜(08학번), 고아라(08학번), 소녀시대 유리(09학번), 김수현(09학번), 여진구(16학번)등이 있다.

박시은은 가수 박남정의 딸로도 알려져 있다. 2014년 EBS '플루토 비밀결사대'로 데뷔하고 MBC '오만과 편견', SBS '육룡이 나르샤',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SBS '미녀 공심이', JTBC '사랑하는 사이', tvN '굿와이프' '시그널 '크리미널 마인드' '왕이 된 남자'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보여왔다. 2015년에는 영화 '오늘의 연애'에 출연했으며, '골든슬럼버'(2018)에서는 한효주 아역으로 스크린에 등장했다. 2018년 SBS 연기대상에서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로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버지인 박남정의 유전자를 물려받아 남다른 춤실력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MBC '복면가왕'에서 판정단을 홀리는 춤과 노래 실력을 보였다. 20학번이 된 박시은은 연기, 노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보일 전망이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