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안준영 PD, '프듀' 전 시즌 조작 인정..Mnet "피해보상 대책 마련" [종합]

조윤선 2019. 11. 14. 16: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net 안준영 PD가 '프로듀스'(이하 '프듀') 시즌 1과 2의 순위 조작 혐의를 일부 인정했다.

당초 안준영 PD는 경찰 조사에서 '프듀48'(시즌3)과 '프듀X101'(시즌4)의 순위 조작 혐의만 인정했다.

그러나 검찰에 송치된 이날 오후 '프듀' 시즌 1과 2의 순위 조작 혐의에 대해서도 일부 인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Mnet 안준영 PD가 '프로듀스'(이하 '프듀') 시즌 1과 2의 순위 조작 혐의를 일부 인정했다. 이로써 제작진이 모든 시즌 순위에 개입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논란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14일 서울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프듀' 시즌1과 2의 최종회 투표 결과와 시청자 투표 데이터 간 차이를 발견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당초 안준영 PD는 경찰 조사에서 '프듀48'(시즌3)과 '프듀X101'(시즌4)의 순위 조작 혐의만 인정했다. 그러나 검찰에 송치된 이날 오후 '프듀' 시즌 1과 2의 순위 조작 혐의에 대해서도 일부 인정했다. 이에 아이즈원, 엑스원에 이어 이미 해체한 아이오아이와 워너원도 조작 의혹을 피할 수 없게 됐다.

경찰은 함께 수사 대상에 오른 '아이돌 학교'의 투표 조작 여부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하고 있다.

검찰 송치 되는 프듀X 조작 논란 김용범·안준영. 사진=연합뉴스

앞서 경찰은 이날 사기·배임수재·청탁금지법 위반·업무방해 등 혐의를 받는 안준영 PD와 김용범 CP를 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했다.

안준영 PD와 김용범 CP는 이날 오전 종로경찰서 유치장을 나서면서 "투표수 조작 혐의를 인정하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하다"고 짧게 밝힌 뒤 호송차에 올라탔다.

안준영 PD 등은 '프듀' 시리즈 생방송 경연에서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해 특정 후보자에게 이익을 준 혐의(사기 등)를 받는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안준영 PD가 지난해부터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에게 수백만 원대의 접대를 40차례 넘게 받은 사실도 확인했다. 총액은 1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외에도 투표 조작의 윗선 개입 여부 등과 관련해 CJ ENM 고위 관계자를 포함한 10여 명을 입건해 수사 방향을 확대하고 있다.

'프듀' 시리즈의 투표 조작 의혹은 지난 7월 19일 생방송 된 '프듀X'에서 발표된 연습생들 간의 최종득표수가 특정 숫자의 배수라는 것이 포착되면서 시작됐다. 1위부터 20위까지 연습생들의 득표 숫자가 특정 숫자(7494.442)의 배수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나 조작 의혹이 제기된 것. 시청자들은 '프듀X 진상규명위원회'를 꾸려 제작진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고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기획사들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를 하고 있고, 향응 수수나 고위 관계자 개입 여부 등을 철저하게 수사하고 있다"며 "국민적 관심이 큰 사안인 만큼 남은 의혹에 대해서도 면밀한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Mnet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진정으로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사과했다. 이어 "현재 회사 내부적으로 진정성 있는 사과와 책임에 따른 합당한 조치, 피해보상, 재발방지 및 쇄신 대책 등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supremez@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대표 '골프풀세트' 77%할인 '30만원'대 10세트한정~
“싫다” 송지아, 母박연수 소개팅에 '현실 반응'
이상민, 70억 빚 청산…“서장훈, 대신 갚아준다고…”
섹시 스타, 불륜 사진 첫 해명 “누가 봐도 성관계한 것처럼 보여”
“유리 미안” 권모씨, 징역10년…정준영보다 형량 높
양준혁, 방송 전 연락두절…벌금만 136만원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오빠 너무 단단해! 대체 뭘 먹은거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