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단독]성민, 데뷔 14년만 솔로 앨범 출격..11월말 발매 목표

공미나 기자 입력 2019.11.04. 10:31 수정 2019.11.04. 10:41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로 활동한 성민이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4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성민은 빠르면 오는 11월 말에서 12월 초 발매를 목표로 솔로 앨범을 작업 중이다.

이로써 성민은 지난 2005년 슈퍼주니어 멤버로 데뷔한 이후 14년 만에 처음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성민은 지난 2017년 7월 슈퍼주니어 앨범 활동에 빠지겠다는 뜻을 전한 이후 개인 활동에 치중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슈퍼주니어 성민 /사진=김휘선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로 활동한 성민이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4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성민은 빠르면 오는 11월 말에서 12월 초 발매를 목표로 솔로 앨범을 작업 중이다. 현재 앨범 재킷 촬영까지 마친 상태다.

이로써 성민은 지난 2005년 슈퍼주니어 멤버로 데뷔한 이후 14년 만에 처음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성민은 지난해 3월 SM 스테이션을 통해 솔로곡 '낮 꿈'을 발매한 바 있지만 정식으로 앨범을 내고 솔로 가수로 준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디지털 싱글이 아닌 피지컬 형태의 음반으로도 발매 예정이다.

성민은 지난 2017년 7월 슈퍼주니어 앨범 활동에 빠지겠다는 뜻을 전한 이후 개인 활동에 치중하고 있다. 이후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우 스튜디오를 통해 음악 작업부터 소소한 일상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성민은 슈퍼주니어로 활동 당시 특유의 미성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성민의 이번 솔로 앨범이 대중의 어떤 반응을 얻게 될 지 주목된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