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스타투데이

[단독]FT아일랜드 이홍기, 9월 30일 현역 입대

박세연 입력 2019. 08. 27. 20:15

기사 도구 모음

밴드 FT아일랜드 보컬 이홍기(29)가 9월 30일 입대한다.

이홍기는 최근 뮤지컬 '사랑했어요'를 입대 전 마지막 작품으로 선택하고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공연기획사가 앞서 공지한 스케줄표에 따르면 이홍기는 입대 전날인 9월 29일까지 무대에 오를 예정.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밴드 FT아일랜드 보컬 이홍기(29)가 9월 30일 입대한다.

27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취재 결과 이홍기는 최근 9월 30일자 현역 입영영장을 받았다.

1990년생인 이홍기는 지난해 말부터 올해 입대를 기정사실화 하고 어느 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해 10월 솔로 앨범 '두 앤 두'를 발표하고 한층 성장한 음악성을 보여준 이홍기는 연초 불거진 최종훈의 성범죄 파문에도 불구, FT아일랜드의 핵심 멤버로서 팀을 재정비하고 국내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특히 지난 6월 열린 FT아일랜드 단독 콘서트에서는 "건강히 돌아오겠다"며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를 찾아준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이홍기는 최근 뮤지컬 '사랑했어요'를 입대 전 마지막 작품으로 선택하고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하지만 공연 개막 후 불과 열흘 뒤 입대를 통보받음에 따라 중도 하차가 불가피해졌다.

드라마나 뮤지컬 출연 등 기존 참여하던 공식 스케줄이 있어도 국가의 부름 앞에는 활동을 접는 게 최근의 추세인 만큼 이홍기에 대해서도 예외는 없을 전망이다.

공연기획사가 앞서 공지한 스케줄표에 따르면 이홍기는 입대 전날인 9월 29일까지 무대에 오를 예정. 입대 직전까지 열일 행보를 이어가는 셈이다.

이재진, 송승현, 최민환에 앞서 팀 내 첫 주자로 국방의 의무에 나서게 된 이홍기는 오는 9월 8일 경기도 파주 일대에서 팬클럽 '프리마돈나' 회원들과 함께 하는 단합대회 'FTFT(FTISLAND Friendship Training)'를 통해 끈끈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홍기는 2007년 FT아일랜드 1집 앨범 'Cheerful Sensibility'로 데뷔, 팀의 메인보컬로 활약했다. 가수 데뷔 전인 2002년 '매직키드 마수리'에 출연, 아역 배우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후에도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웹드라마 '너 미워! 줄리엣' 등에 출연해왔다.

psyon@mk.co.kr

ⓒ 스타투데이 & star.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