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포츠조선

[공식]'강철비2' 타이틀 '정상회담'으로 확정..정우성·곽도원·유연석 오늘 크랭크인

이승미 입력 2019.08.27. 08:11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며 '강철비2'(양우석 감독, ㈜스튜디오게니우스우정 제작)라는 가제로 알려졌던 양우석 감독의 신작이 '정상회담'으로 제목을 확정함과 동시에, 고사와 리딩을 마치고 8월 27일(화), 오늘 크랭크인 한다.

9월 23일에 공개되는 다음웹툰 '정상회담:스틸레인3'를 원작으로 한 '정상회담'은 가까운 미래,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리는 영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정우성, 곽도원, 유연석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며 '강철비2'(양우석 감독, ㈜스튜디오게니우스우정 제작)라는 가제로 알려졌던 양우석 감독의 신작이 '정상회담'으로 제목을 확정함과 동시에, 고사와 리딩을 마치고 8월 27일(화), 오늘 크랭크인 한다. 9월 23일에 공개되는 다음웹툰 '정상회담:스틸레인3'를 원작으로 한 '정상회담'은 가까운 미래,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리는 영화다.

양우석 감독의 신작 '정상회담'이 8월 27일(화), 오늘 크랭크인하며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이 함께 한 고사 사진을 공개했다. '정상회담'은 '변호인'과 '강철비'의 양우석 감독 신작으로 2011년 선보인 웹툰 '스틸레인'과 2017년 '강철비:스틸레인2'에 이어, 지구상 유일의 분단국가로, 강대국의 이해관계 속 냉전의 섬이 된 한반도에서 일어날 수도 있는 위기 상황과 이를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를 실감 나게 그리는 '스틸레인' 유니버스의 확장판이라 할 수 있다.

'스틸레인' 유니버스의 시작인 웹툰 '스틸레인'은 김정일의 사망을 예측, 큰 화제를 모으며 조회 수 천만을 돌파했다. 두 번째 작품인 영화 '강철비'와 웹툰 '강철비:스틸레인2'는 북한 쿠데타 발생 후 생사를 넘나드는 북의 지도자가 남으로 탈출한다는 신선한 발상 속에 남과 북, 일촉즉발의 핵전쟁 위기 속 남북을 대표하는 두 주인공의 강철 케미와 브로맨스로 강렬한 재미를 선사했다. 이를 이어, 세 번째 작품인 '정상회담'은 중국이 강대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새로운 국제 질서 속, 주변 강대국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얽힌 한반도에서 남북한의 지도자들과 미국 대통령이 북한 핵잠수함에 납치, 감금된다는 설정으로 남,북한을 넘어 동북아 전체에 드리운 전쟁의 위기 상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긴장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영화 촬영과 동시에 양우석 감독이 직접 작가로 참여한 원작 웹툰 '정상회담:스틸레인3'가 9월 23일(월)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먼저 공개된다.

한편, '강철비'에서 남과 북 사이, 있을 것 같지 않던 우정과 협업을 보여주었던 북측 전직 특수요원 역의 정우성과 남의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역 곽도원이 '정상회담'에서는 서로 남과 북의 소속을 바꾼다는 점도 흥미롭다. 냉철한 이성과 인간적인 따뜻함을 겸비한 남의 대통령을 정우성이 연기하고, 쿠데타를 일으킨 북의 강경파 호위총국장을 곽도원이 연기해 '강철비'의 우정과는 다른 대립 관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북 위원장 역으로 유연석이 합세해 육중한 몸집과 올 백 머리라는 북한 지도자에 대한 고정관념을 넘은 변신이 기대되는 가운데,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이 짙게 드리운 전쟁의 위기 속, 세 사람이 함께 그려낼 날카로운 대립 또는 막후의 공동 전선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하게 한다.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냉전이 지속 중인 분단국가인 남과 북, 그리고 한반도를 둘러싼 강대국들 사이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을 위기 상황을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 개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세 배우의 공존과 대결을 통해 실감 나게 그려낼 '정상회담'은 하반기 내 촬영을 마치고 2020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smlee0326@sportschosun.com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