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머니S

기안84 방송 수입, '이 정도'였어?

정소영 기자 입력 2019. 08. 20. 15:57

기사 도구 모음

웹툰 작가 기안84의 수입이 공개됐다.

지난 19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인 기안84에 대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출연진인 김가연은 이날 기안84에 대해 "이제는 방송인이라고 할 수 있다. 혼자 사는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황영진 기자는 이후 "기안84의 방송 수입은 웹툰 수입의 10분의1 정도라고 한다"면서 "'패션왕'의 경우 무려 5억뷰를 달성했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기안84 방송수입 언급. /사진=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웹툰 작가 기안84의 수입이 공개됐다.

지난 19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인 기안84에 대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출연진인 김가연은 이날 기안84에 대해 “이제는 방송인이라고 할 수 있다. 혼자 사는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화장품과 커피 광고는 물론 최근에는 나문희 선생님과 양념게장 광고를 찍었다”고 덧붙였다.

레이디제인은 “기안84에게 또 다른 수식어가 붙었다. 바로 CEO다. 최근 사무실을 개업해 만화 작업 중이다”고 설명했다.

황영진 기자는 이후 “기안84의 방송 수입은 웹툰 수입의 10분의1 정도라고 한다”면서 “‘패션왕’의 경우 무려 5억뷰를 달성했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정소영 기자 wjsry21em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