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스토리 유작 남기고.." 성우 박일 별세 비보→네티즌 애도ing[종합]

김준석 2019. 8. 1. 0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9세의 일기로 별세한 스타성우 박일(본명 조복형)에 대해 애도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1967년부터 성우로 활동하기 시작한 박일 씨는 중후한 목소리와 빼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외화 속 남자 주인공의 목소리 연기를 주로 맡아왔으며 특히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알파치노, 피어스 브로스넌 등 할리우드 톱스타들의 더빙을 전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69세의 일기로 별세한 스타성우 박일(본명 조복형)에 대해 애도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박일은 31일 자택에서 자던 중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평소 지병이 없던 고인을 수면 중 자연사한 것으로 추정했고, 병원 측은 진단 후 유족들의 동의 끝에 자연사로 결론지었다.

황윤걸 MBC 성우 극회장은 "며칠 전에도 평소처럼 통화했는데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시니 황망하다"며 "후배들에게 따뜻하고 포근한 분이었다. 어려운 후배가 있으면 늘 먼저 챙겨주려고 했다. 이제 편히 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유작은 지난 6월 개봉한 디즈니 영화 '토이스토리4'가 됐다. 고 박일은 1995년 첫 선을 보인 '토이스토리'부터 최근 개봉작 '토이스토리4'까지 버즈 역할로 더빙을 맡았다.

1967년부터 성우로 활동하기 시작한 박일 씨는 중후한 목소리와 빼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외화 속 남자 주인공의 목소리 연기를 주로 맡아왔으며 특히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알파치노, 피어스 브로스넌 등 할리우드 톱스타들의 더빙을 전담했다.

또한 박일은 MBC 성우극회 소속 4기로서 회장도 역임했고, '스타크래프트' 등 여러 종류 게임과 라디오 드라마 더빙, 광고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쳤다. 한때는 성우 교육 아카데미를 설립해 동료들과 함께 후진 양성에 힘쓰기도 했다.

빈소는 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일 오전 8시15분이다. 장지는 미정이다.

narusi@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대 '금장 골프 풀세트' 75% 파격 할인 '50만원'대 판매
이유비, 깡마른 비키니 몸매...몰라보게 살 빠진 근황
“몸매 자랑하고파” 미인 대회 출전 전 누드화보 찍은 참가자
“배우 A씨, 유명 사기꾼과 결혼…결국 이혼”
김가연 “임요환, 실명 위기…가해자 누군지 10년째 안 밝혀”
김지우 “뮤지컬서 전라 노출, 조승우 '너무 야하다'고...“
'땀냄새', '쉰내' 한방에 해결! 향수 샤워 ‘1+1’ 파격할인!
남성의 정력! 힘! 파워! 하루 한알로 불끈!
69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세트, '8만원'대 10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