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극장 울린 '닥터탐정' 지하철 사고 비하인드..박진희 "정말 많이 울었다"

강선애 기자 2019. 7. 22.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닥터탐정'이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든 지하철 사고 장면의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이 가운데 '닥터탐정' 제작진은 22일, 지하철 사고신 비하인드 스틸컷을 공개했다.

한편 오는 24일 방송될 '닥터탐정' 3화에서는 UDC에 합류한 도중은이 지하철 노동자 사망 사건의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SBS funE | 강선애 기자] '닥터탐정'이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든 지하철 사고 장면의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지난 17, 18일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닥터탐정'(극본 송윤희, 연출 박준우)에서는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건을 모티브로 한 에피소드가 그려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만들었다. 젊은 노동자의 안타까운 죽음을 둘러싸고 진실을 은폐하려는 세력과 진짜 원인을 밝혀내려는 도중은(박진희 분)과 UDC(미확진질환센터)의 활약은 안방극장에 긴장감을 자아냈다.

이 가운데 '닥터탐정' 제작진은 22일, 지하철 사고신 비하인드 스틸컷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유해 물질에 장시간 노출돼 몸이 말을 듣지 않는 와중에도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충실히 하고 있는 정하랑(곽동연 분)의 모습과, 철로에 떨어지고만 그를 다급하게 끌어올리는 도중은, 허민기(봉태규 분)의 모습이 담겨 있다. 당장이라도 큰 사고로 번질 수 있는 일촉즉발의 상황이 보는 이들의 심장을 조여들게 만든다.

또 다른 사진에는 일어나선 안 될 사고가 결국 벌어진 상황에서, 이를 막지 못한 도중은이 충격으로 얼어붙어 있다. 도중은은 차마 소리를 지르지도, 울지도 못하고 사고가 정지한 듯 넋이 나간 눈동자로 사고 지점을 응시하고 있어 깊은 안타까움을 전한다.

박진희는 이날 촬영에 대해 "우리가 반드시 다뤄야 할 이야기이지만 또 그만큼 고통스럽고 안타까운 사고를 떠올리게 하기에 촬영이 결코 쉽지 않았다"며 "마음이 너무 아팠고 정말 많이 울었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4일 방송될 '닥터탐정' 3화에서는 UDC에 합류한 도중은이 지하철 노동자 사망 사건의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그가 부검이 불가한 상황에서 어떤 방법을 이용해 단서를 찾아낼지, 또 절대권력 TL그룹이 증거, 여론을 조작하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진실을 밝혀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닥터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사회고발 메디컬 수사극으로, 오는 24일 밤 10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드라마 '닥터탐정', 수목극 시청률 1위 등극
[스브스夜] '닥터탐정' 박진희, 곽동연 산재 원인 찾았다…구의역 사고 김군 추모
'닥터탐정' 박진희, 박근형에 '싸울거다'…산재 은폐에 '선전포고'
'닥터탐정' 박진희X봉태규, 진실 은폐하려는 박근형X이기우와 '본격 대립'
'닥터탐정' 이영진X봉태규, 꿀조합 콤비 탄생…기대감↑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