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우·박은태·홍광호, 뮤지컬 '스위니토드' 캐스팅

황서연 기자 입력 2019. 7. 22. 10: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돌아온다.

뮤지컬 '스위니토드'(연출 에릭 셰퍼)가 10월 2일부터 서울 송파구 잠실동 샤롯데씨어터에서 새로운 프로덕션으로 공연된다.

아내와 딸을 빼앗기고 외딴 섬으로 추방을 당한 뒤 15년 만에 돌아온 비운의 이발사 스위니토드 역은 조승우와 홍광호 박은태가 맡는다.

'스위니토드'는 2019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뮤지컬 스위니토드, 조승우 박은태 홍광호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돌아온다.

뮤지컬 '스위니토드'(연출 에릭 셰퍼)가 10월 2일부터 서울 송파구 잠실동 샤롯데씨어터에서 새로운 프로덕션으로 공연된다.

'스위니토드'는 브로드웨이 사상 가장 혁신적인 작곡가로 손꼽히는 스티븐 손드하임의 작품으로 파격적이고 소름돋는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 손드하임의 수준 높은 음악이 어우러진 뮤지컬 스릴러다. 독특한 작품의 색깔 덕분에 마니아적인 팬층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최근 '지킬앤하이드'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그리스'를 연달아 성공시킨 오디컴퍼니의 신춘수 프로듀서는 스티븐 손드하임 작품의 대가로 일컬어지는 연출가 에릭 셰퍼, '타이타닉' 때 독창적인 무대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던 무대 디자이너 폴 드푸와 함께 이번 시즌 완전히 새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배우 조승우 홍광호 박은태 옥주현 김지현 린아 김도형 서영주 임준혁 신주협 신재범 최서연 이지수 등이 출연하며 명성에 걸맞은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내와 딸을 빼앗기고 외딴 섬으로 추방을 당한 뒤 15년 만에 돌아온 비운의 이발사 스위니토드 역은 조승우와 홍광호 박은태가 맡는다. 조승우는 2016년 공연 이후 다시 '스위니토드' 무대에 서게 됐다. 2007년 초연 당시 토비아스 역을 맡았던 홍광호는 12년 만에 주인공 스위니토드로 캐스팅 됐다. 박은태는 처음으로 스티븐 손드하임의 작품을 맡아 기괴한 음악을 정확하게 표현해 낼 음악적 기교를 뽐낼 예정이다.

스위니토드에게 연정을 품고 그의 복수를 돕는 파이가게 주인 러빗부인으로는 옥주현 김지현 린아가 출연한다. 2016년 공연에 함께했던 옥주현과 새롭게 합류한 김지현 린아가 러빗 부인을 재해석할 전망이다.

스위니토드로부터 모든 것을 빼앗은, 부도덕한 판사 터핀에는 김도형과 서영주가 캐스팅됐다. 스위니토드를 구해주고 조안나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안소니 역은 배우 임준혁이 맡았으며, 러빗 부인의 파이 가게에서 일을 돕는 순진한 소년 토비아스는 신주협과 신재범이 맡았다. 스위니 토드의 아름다운 딸로 터핀 판사에게 강제로 입양 당해 갇혀 사는 조안나에는 최서연과 이지수가 더블 캐스팅됐다.

'스위니토드'는 2019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8월 초 티켓 오픈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오디컴퍼니]

박은태|스위니토드|조승우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