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컬투쇼' 하승진 "키 221cm 한국인 중 제일 커, 발 사이즈 350mm"
유림 입력 2019.07.08. 16:24'컬투쇼' 하승진이 독보적인 키를 자랑했다.
8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전 농구스타 하승진, 개그맨 문세윤이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DJ 뮤지는 하승진에 대해 "하승진은 NBA까지 갔던 우리나라 최고의 슈퍼스타"라고 소개했다.
하승진은 독보적인 키로 농구 코트를 누빈 '국내 최장신 센터'.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컬투쇼' 하승진이 독보적인 키를 자랑했다.
8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전 농구스타 하승진, 개그맨 문세윤이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DJ 뮤지는 하승진에 대해 "하승진은 NBA까지 갔던 우리나라 최고의 슈퍼스타"라고 소개했다. 이어 "키가 221cm이다. 농구계 최장신 선수로 기록되어 있다. 현존하는 한국인 중에서도 가장 큰 키로 되어 있다. 맞는거냐"고 질문했다.
하승진은 "공식적으로 그렇게 알고 있다. 더 크신 분도 있지 않을까 싶다"며 "있다면 제보해달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하승진은 "발 사이즈가 350mm"라며 "우리나라에 (맞는 신발이) 없다. 미국에서 구매 대행으로 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승진은 "태어날 때 5.6kg로 태어났다. 누나는 5.7kg. 그런데 둘 다 자연분만으로 태어났다"고 덧붙여 놀라움을 안겼다.
하승진은 독보적인 키로 농구 코트를 누빈 '국내 최장신 센터'. 국내 선수로는 최초로 미국프로농구(NBA)에서 활약했으며, 2008년 11월 국내 프로 무대에 데뷔해 신인상을 받고 11시즌 동안 뛰면서 2011년 '챔피언결정전'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러나 하승진은 지난 5월 14일 KCC와 연봉협상이 결렬되면서 이적 대신 은퇴를 선택했다.
mkpress@mkinternet.com
사진| SBS 보이는 라디오 캡처
- 이재익 PD, 김성준 앵커 몰카 사태 언급 "부끄럽다"
- '정법' 조작의혹..다이버 "대왕조개, 채취 어려워"
- 경찰 "이민우 강제추행 혐의 수사 중..곧 소환 예정"
- 혜리, 동생 쇼핑몰 '아마레또' 홍보 논란에 사과
- 유승준 입국 허용, 국민 10명 중 7명 '반대'
- 김수현, `리얼`감독과 1인기획사…서예지 등 영입
- 정원중, 교통사고 금주 檢송치…유가족 합의
- `살림남2` 율희, 시상식 앞두고 살 걱정 "지금 난 통통이가 아니라 뚱뚱이"
- 백예린 최초 1위, 영어 가사곡으로 국내차트 뚫어
- `보이스퀸` 최고점 경신 또 경신…"역대급 귀호강"
많이본 뉴스
- 뉴스
- 연예
연예
- 1위방은희 이혼 심경 "전남편 김남희에 제주도집 넘겨" (인생다큐 마이웨이)
- 2위김민정 "강호동, 나 키워준다더니..혼자 컸다" 폭소
- 3위'우다사' 다니엘 헤니, 김경란에 데이트 신청 "커피 마시자"
- 4위 "성폭행→폭행·협박→모르쇠"..김건모 논란 6일째ing, '국민가수'의 추락(종합)
- 5위'골목식당' 평택역 뒷골목 '백종원 매직' 반쪽 성공..돈가스집 솔루션 실패
- 6위'토크가 하고 싶어서' 공유, '도깨비' 이후 2년 공백 "한동안 사람을 아예 안 만났다"
- 7위'99억의여자' 조여정, 이지훈에게 돈 빼앗겼다 "성공도 파멸도 내가 선택해" 분노
- 8위'마이웨이' 배우 방은희, '얼굴 화상 사건' 전말 고백.. "사실은 화주 때문이었어요"
- 9위'채연 폭행 논란' 침묵하는 당당맨 최영수, 빠른 사과가 답
- 10위'보니하니' 미성년자 채연 폭행·성희롱 논란→최영수·박동근 끝내 하차
-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