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다이나믹듀오,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 출연 확정

공미나 기자 입력 2019.07.01. 10:30

힙합 듀오 다이나믹듀오가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에 출연한다.

'별 헤는 밤' 측은 1일 세 번째 출연 아티스트 다이나믹듀오를 공개했다.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은 다큐멘터리와 쇼가 결합된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로서 윤동주의 시와 삶, 음악을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다이나믹듀오 /사진제공=아메바컬쳐

힙합 듀오 다이나믹듀오가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에 출연한다.

'별 헤는 밤' 측은 1일 세 번째 출연 아티스트 다이나믹듀오를 공개했다.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은 다큐멘터리와 쇼가 결합된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로서 윤동주의 시와 삶, 음악을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긴다.

'별 헤는 밤'을 위해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뭉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별 헤는 밤' 측은 6월 26일 이적, 6월 28일 록밴드 YB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각기 다른 장르에서 깊이 있는 음악으로 대중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두 아티스트의 출격에 '별 헤는 밤'에 대한 기대감이 급상승했다.

세 번째 아티스트로 공개된 다이나믹 듀오는 2004년 데뷔해 '출첵', '링 마이 벨(Ring My Bell)', '불면증', '고백', '불타는 금요일', '죽일놈'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중독성 강한 음악,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오랜 시간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다이나믹듀오는 2016년 광희와 함께 작업한 '당신의 밤'이라는 곡을 통해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과 '서시'를 차용한 가사를 선보여 뜨거운 울림을 선사했다. 평소 역사와 청춘에 큰 관심을 보인 다이나믹듀오가 '별 헤는 밤'에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하다.

한편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함께 주관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은 오는 18일 KBS홀에서 녹화, 8월 15일 방송된다. 1일부터 '별 헤는 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청 신청할 수 있다.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