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스포츠투데이

판빙빙 누구? 中 최고의 미인+'행방불명설'의 주인공

백지연 기자 입력 2019. 06. 29. 11:06

기사 도구 모음

중국 배우 판빙빙의 결별 소식에 그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후 그의 연인이자 배우 리천이 판빙빙이 쓴 글을 공유하며 "친구에서 애인으로, 다시 친구로 돌아간다"며 결별 사실을 알렸다.

판빙빙은 중국의 미녀배우로 모델, TV 프로듀서, 가수 일도 겸하고 있다.

하지만 2018년 판빙빙은 탈세를 위해 한 영화를 찍으면서 여러 영화사와 계약한 것처럼 이면 계약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중국 당국의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판빙빙 / 사진=판빙빙 SNS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인턴기자] 중국 배우 판빙빙의 결별 소식에 그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7일 판빙빙은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는 더 이상 우리가 아니지만 우리는 여전히 우리일 것"이라며 헤어짐을 암시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후 그의 연인이자 배우 리천이 판빙빙이 쓴 글을 공유하며 "친구에서 애인으로, 다시 친구로 돌아간다"며 결별 사실을 알렸다.

리천은 지난해 판빙빙이 탈세 사건으로 당국의 조사를 받았을 때도 판빙빙 곁을 지켰고 최근에는 두 사람이 결혼할 것이라는 관측까지 나왔던 가운데 이들의 결별 소식이 알려지면서 충격을 더했다.

판빙빙은 중국의 미녀배우로 모델, TV 프로듀서, 가수 일도 겸하고 있다. 그는 1981년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이며 중국에서 '최고의 미인'이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을 만큼 수려한 외모의 소유자다. 그는 드라마 '황제의 딸'과 '황제의 딸 2'에서 금쇄 역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스타덤'에 올랐다. 2004년에는 영화 '수기'로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2007년에는 중국 배우 유덕화와 함께 '묵공'에 출연하며 톱스타의 입지를 다졌다.

이후 그는 미국의 잡지 포브스에서 '유명 중국인 톱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아시아 연예계에서 영향력 있는 스타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2018년 판빙빙은 탈세를 위해 한 영화를 찍으면서 여러 영화사와 계약한 것처럼 이면 계약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중국 당국의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다. 의혹이 제기된 이후에는 그의 행방이 묘연해져 감금설, 미국 망명설 등의 소문이 퍼져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인턴기자 ent@stoo.com]

Copyright ⓒ stoo.com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