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오피스IS] '토이스토리4' 100만 돌파, 역대 픽사 최단기록(공식)

조연경 2019. 6. 23. 15: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조연경]

벌써 100만 관객과 함께 한 '토이스토리4'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영화 '토이스토리4'가 개봉 4일만에 100만 관객을 동원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토이스토리4'는 개봉 4일째인 23일 오후1시 55분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최단 기간 100만을 돌파했던 1000만 영화 '겨울왕국'과 같은 속도이자 '인크레더블2' 5일, '코코' 6일 보다 빠른 흥행 속도로,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단 기간 100만 돌파 기록을 경신한 것이라 의미를 더한다.

'토이스토리' 시리즈 사상 최고의 스케일과 재미와 감동을 다 잡은 완벽한 스토리로 언론과 평단의 만장일치 극찬을 받았던 '토이스토리4'는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압도적인 호평 세례를 받으며 CGV 골든에그지수 98%(6/23 CGV 홈페이지 기준), 네이버 영화 관람객 평점 9.39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토이스토리4'는 우리의 영원한 파트너 우디가 장난감으로서 운명을 거부하고 도망간 ‘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서고 우연히 오랜 친구 보핍을 만나 새로운 삶의 의미를 찾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송가인, 병원 외출증 받고 천안 콘서트行 '부상투혼'

“탐지견 대동, 암표 단속”…'질서 준수' 방탄소년단 팬미팅

몬스타엑스 원호, 여권 분실로 말레이시아 공연 불참

설리 “노브라 사진 SNS에 올리는 이유는…”

유명 피트니스 모델, 폭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