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게임 OST도 빌보드 진입..버블링 언더 핫 6위

황지영 2019. 6. 18. 08: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황지영]
그룹 방탄소년단이 홍보나 활동 없이 빌보드 차트에 들었다.

18일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드림 글로우'(Dream Glow)는 22일자 최신 차트에서 버블링 언더 핫 100 6위, 핫 캐내디언 디지털 송 세일즈 17위, 팝 디지털 송 세일즈 4위에 올랐다. 버블링 언더 핫 100은 핫100차트에 아쉽게 들지 못한 노래에 대한 순위로 방탄소년단의 '드림 글로우'는 106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드림 글로우'는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어 그룹을 육성하는 게임 'BTS 월드' OST로 멤버 진, 지민, 정국이 유닛을 이뤄 영국 출신 여성 아티스트 찰리 엑스씨엑스와 호흡한 곡이다. 꿈을 꾸는 동안이 가장 행복한 것이며, 꿈을 꾸고 있다면 아직 포기한 게 아니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욘세의 '이리플레이서블(Irreplaceable)', 니요의 '소 식(So Sick)', 크리스 브라운의 '위드 유(With you)' 등을 프로듀싱한 스타게이트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넷마블은 26일 'BTS 월드'를 글로벌 출시한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경찰 “전담팀 꾸려 YG 철저히 수사하겠다”

'채무관계 복잡'…'마약 구속' 박유천 오피스텔 경매 나왔다

“신혼집NO, 결혼 아직”…소지섭♥조은정, 일거수일투족 관심↑

과천 46억짜리 빌딩 아이유, 양평 30억 전원주택도 샀다

태연 “우울증 약물치료 중, 조금 아팠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