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동치미' 결방, '공동경비구역 JSA' 어떤 영화? 19년전 이영애 송강호 이병헌

이소연 기자 입력 2019.06.07. 00:16

현충일 MBN 예능 '동치미' 대신 편성된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가 화제다.

'공동경비구역 JSA'는 지난 2000년 개봉한 박찬욱 감독 영화로 당시 송강호, 이병헌, 이영애 등이 출연했다.

흥행과 작품성 면에서 인정받은 이 작품은 2000년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 감독상을 수상했다.

이병헌이 대한민국 육군 유엔사령부 경비대대 소속으로, 송강호가 조선인민군 육군 소속 해외 군사 교관으로, 이영애가 스위스 육군 소속 소피 E. 장 소령 역을 맡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병헌 이영애 송강호 / 사진=공동경비구역 JSA 스틸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현충일 MBN 예능 '동치미' 대신 편성된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가 화제다.

'공동경비구역 JSA'는 지난 2000년 개봉한 박찬욱 감독 영화로 당시 송강호, 이병헌, 이영애 등이 출연했다. 흥행과 작품성 면에서 인정받은 이 작품은 2000년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 감독상을 수상했다.

박상연 장편소설 'DMZ'를 원작으로 하며 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사이에 둔 남북의 초소 군인들 사이에 벌어진 비극을 다루고 있다. 개봉 당시 관객수 589명을 모았으며 9주 연속 1위를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병헌이 대한민국 육군 유엔사령부 경비대대 소속으로, 송강호가 조선인민군 육군 소속 해외 군사 교관으로, 이영애가 스위스 육군 소속 소피 E. 장 소령 역을 맡았다.

한편 MBN에서는 6일 11시부터 예능 '동치미' 대신 '공동경비구역' JSA'가 방영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