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악플러 경종 울렸다.. 구하라, 안타까운 극단적 선택 시도

백지은 입력 2019. 5. 26. 15: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라 출신 구하라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충격을 안겼다.

구하라는 26일 오전 0시 41분께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의식을 잃은 상태로 매니저 A씨에게 발견돼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A씨는 자택에 혼자 있던 구하라에게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자 자택을 찾았다 쓰러져 있는 구하라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구하라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데는 악플러들의 영향이 컸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카라 출신 구하라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충격을 안겼다.

구하라는 26일 오전 0시 41분께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의식을 잃은 상태로 매니저 A씨에게 발견돼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A씨는 자택에 혼자 있던 구하라에게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자 자택을 찾았다 쓰러져 있는 구하라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현재 구하라는 의식은 없지만 맥박과 호흡은 정상으로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하라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데는 악플러들의 영향이 컸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구하라는 지난해 9월 전 남자친구 최종범 씨와의 사건으로 구설에 올랐다. 최씨는 구하라와의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하고, 그것을 빌미로 협박하며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았다. 그러나 최씨는 구하라를 협박할 의도는 없었으며 성관계 동영상 역시 구하라가 자발적으로 촬영한 것이라 주장했다. 또 자신도 구하라에게 폭행 피해를 당했다고도 맞섰다.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는 1월 최씨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상해, 협박죄 등으로 불구속 기소했다. 구하라는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이별 자체로도 힘든 일인데 타인에게 드러내고 싶지 않은 은밀한 사생활까지 공개되며 구하라는 큰 이미지 타격을 입었다. 하지만 그 뒤로도 구하라와 관련된 논란은 계속됐다. 구하라는 안검하수 수술 후 성형 의혹에 휘말리며 악플러들의 공격 대상이 됐다. 구하라는 몇 차례에 걸쳐 안검하수 수술을 받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해명하고, SNS를 통해 밝은 근황을 알리려 했다. 하지만 그때마다 성형 혹은 외모와 관련한 악플이 쏟아졌다.

이에 구하라는 심적 변화를 내비쳤다. "힘들어도 안 힘든 척, 아파도 안 아픈 척", "한마디 말로 사람을 살릴수도 죽일수도 있다", "행복한 척 괜찮은 척 이제 그만하고 싶다. 걱정도 끼치기 싫다"는 등의 글을 수차례 게재하며 힘든 심경을 드러냈다. 그리고 25일에는 흰 종이에 '안녕'이라는 글씨가 적힌 사진을 게재해 팬들의 우려를 자아냈다. 이후 '안녕' 게시물을 삭제하고 "당신이 사랑하는 삶을 살아라. 당신이 사는 삶을 사랑하라"는 글을 올려 팬들을 안심하게 했지만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며 충격을 안겼다.

팬들은 구하라에게 힘내라며 응원을 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악플 문화에 대한 경각심도 드러내고 있다. 실명이 공개되지 않는 온라인 세계라고는 하지만, 적당한 톤 앤 매너를 지키는 게 시급하다는 의견이 많다.

구하라가 무사히 복귀하길 팬들은 응원하고 있다.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최고급 '골프 풀세트' 64%할인 '40만원'대 판매
미나母, 연하남과 재혼 후 '94세 시母' 시월드 입성
성매매女 “승리-유인석에 초이스 받아 각자 방으로”
“박해미, 이혼 후 월세 살이…전남편 황민에 위자료까지 지급”
“목욕 후 내 모습이…” 배우 임지령, 사생활 유출한 기자 고소
송해 “가수 유지나, 숨겨 둔 내 딸” 시청자도 울었다
"강력바람"~ 독일 명품 서큘레이터, 65%할인 '6만원'대 판매
일본 명품 '금장퍼터' 71%할인 99,000원 20자루한정~
'몸냄새', '쉰내' 한방에 해결! 1+1 할인 행사 중~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