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그녀의 사생활' 드라마 화제성 1위, 김재욱·박민영도 상위권 나란히

조혜진 기자 입력 2019.05.21. 11:16

'그녀의 사생활'이 3주 연속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누리꾼 반응을 분석해 20일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5월 3주차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는 3주 연속 tvN '그녀의 사생활'이 차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그녀의 사생활’이 3주 연속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누리꾼 반응을 분석해 20일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5월 3주차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는 3주 연속 tvN ‘그녀의 사생활’이 차지했다. 극중 라이언(김재욱)이 덕미(박민영)에게 출생의 비밀을 고백하며 시안(정제원)과 형제 사이임이 암시됐다. ‘그녀의 사생활’은 스토리뿐만 아니라 워너원 출신 하성운이 참여한 OST가 발매되며 화제를 모았다. 출연자 김재욱과 박민영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 1위, 2위 자리를 유지했다.

2위는 SBS 수목드라마 ‘절대그이’였다. 일본 원작을 리메이크 한 점에 ‘한국 정서와 맞지 않는다’는 반응이, ‘예상보다 재미있었다’는 시청 의견 등 다양한 댓글이 발생했다. 5월 3주차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방민아가 3위, 여진구가 4위에 올랐다.

3위는 OCN ‘보이스3’가 차지했다. 전주 대비 순위가 1계단 하락했으나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에 네티즌의 만족감이 높게 나타났다. 배우 이진욱은 전주 대비 3계단 순위가 떨어져 출연자 화제성 9위를 기록했다.

4위는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이었다. 황룡강 전투 장면을 인상적으로 그려낸 지난 방송에 호평이 이어졌으며 작가, 감독, 배우들의 호흡이 좋다는 평이 발생했다. 배우 윤시윤은 전주 대비 순위가 6계단 오르며 출연자 화제성 7위에, 조정석은 1계단 순위가 떨어져 8위에 랭크됐다.

5위는 지난주 대비 순위가 2계단 하락한 tvN ‘어비스’였다. 난해하고 답답한 스토리 전개로 실망감을 안겨준 것이 프로그램 화제성 하락 요인으로 분석됐다. 출연 중인 배우 박보영(▽2)은 출연자 화제성 5위에, 안효섭(▽2)은 6위를 기록했다.

6위는 유종의 미를 거둔 KBS2 ‘닥터 프리즈너’였다. 누리꾼들은 ‘최고의 드라마’라는 찬사를 보냈으며 ‘시즌2 제작을 바란다’는 반응을 다수 남겼다. 배우 남궁민이 5월 3주차 출연자 화제성 10위를 기록했으며 함께 출연한 최원영은 ‘최원영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이끌어 내며 출연자 화제성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7위는 전주 대비 순위가 2계단 하락한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8위는 시즌 1과 비교해 아쉬움을 남긴 채 종영한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2’였다. 9위는 지난 주 대비 순위가 1계단 오른 KBS2 ‘왼손잡이 아내’가, 10위는 극중 연애 사실을 빌미로 자신을 회사에서 내보내려는 전인숙(최명길)에 선전포고 한 강미리(김소연)의 모습이 화제 된 KBS2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이 차지했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N]

티브이데일리 바로가기 www.tvdaily.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tvdaily.co.kr
더이상의 이슈는 없다! 티브이데일리 모바일, 앱 다운받기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