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종합IS] 위너, 'AH YEAH' 7개 차트 1위..강력한 음원파워

김연지 입력 2019.05.15. 21:57 수정 2019.05.15. 22: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일간스포츠 김연지]

그룹 위너의 강력한 음원 파워가 이번에도 통했다.

위너가 15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WE'를 공개하자마 타이틀곡 'AH YEAH (아예)'로 멜론·엠넷·네이버 뮤직·벅스·소리바다·지니뮤직·올레뮤직 등 7개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5개월 만에 컴백한 위너가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공허해', '릴리 릴리(REALLY REALLY)', ‘에브리데이(EVERYDAY)’, ‘밀리언즈’ 등을 잇는 또 하나의 위너 표 히트송 탄생 예감이다. '릴리 릴리'로 남자 아이돌 최초로 차트 인 상태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위너가 또 하나의 스트리밍 기록을 추가할지도 관심이 모아진다.

'아예'는 생동감 있는 위너만의 에너지에 이별 감정을 담은 노래다. '아예' 작사와 작곡을 맡은 강승윤은 "많은 이별 노래들이 그리워하고 아파하는 감정에 포인트를 두는 것을 뒤집어 보고 싶었다"며 "이별은 아프고 힘들지만 ‘아예’ 노래처럼 아예 딱 끊어버리는 것이 서로에게 해피엔딩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곡의 의미를 설명했다.

음원 차트를 석권한 '아예'를 비롯해 'WE' 앨범의 또 다른 수록곡에 대한 반응도 좋다. 송민호가 작곡하고 작사한 '동물의 왕국 (ZOO)’, ‘몰라도 너무 몰라 (MOLA)’, ‘BOOM’ 등 신곡 4곡도 완성도가 높다. 이 외에도 ‘EVERYDAY’ 리믹스 버전, ‘첫사랑’ 등 스페셜 보너스 2곡 등 총 6트랙이 이번 앨범에 담겨있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