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희열2' 호사카 유지가 말하는 日 위안부 문제의 진실

공미나 기자 2019. 4. 6. 10: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화의 희열2' 호사카 유지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진실을 이야기한다.

KBS 2TV '대화의 희열2'은 지금 가장 만나고 싶은 단 한 사람을 초대해 대화를 나누는 원나잇 딥토크쇼다.

6일 방송되는 '대화의 희열2'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그 누구보다 한일문제에 대해 뜨겁게 연구하고 있는 인물인 호사카 유지가 4번째 게스트로 초대됐다.

'대화의 희열2' 호사카 유지와의 대화는 이날 오후 10시 45분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대화의 희열2' 호사카 유지 /사진제공=KBS

'대화의 희열2' 호사카 유지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진실을 이야기한다.

KBS 2TV '대화의 희열2'은 지금 가장 만나고 싶은 단 한 사람을 초대해 대화를 나누는 원나잇 딥토크쇼다. 6일 방송되는 '대화의 희열2'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그 누구보다 한일문제에 대해 뜨겁게 연구하고 있는 인물인 호사카 유지가 4번째 게스트로 초대됐다.

호사카 유지는 21년째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소신 발언을 하는 일본 출신 한국인 정치학자다. 그는 독도뿐만 아니라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서도 일본의 주장에 반박하는 증거를 찾아내기도 했다. 한일문제에 대해 열띤 대화를 이어갈 호사카 유지와의 만남이 우리에게 어떤 화두를 던질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날 호사카 유지는 2015년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때 느꼈던 감정들을 털어놓는다. 당시 일본은 위안부 강제 징용에 대해 책임을 회피하고 사과하지 않는 태도로 일관했다. 이러한 일본의 뻔뻔한 태도에 호사카 유지는 "이건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이는 그가 일본군 위안부 증거를 찾기 시작하게 된 결정적 계기가 됐다고 한다.

이에 호사카 유지는 할머니들의 증언을 뒷받침할 만한 일본 문서를 샅샅이 찾으러 다녔다. 그 성과로 '일본의 위안부 문제 증거 자료집'도 출간하기도. 호사카 유지는 자신이 위안부 증거들을 최초 발견했다는 사실에 놀라며, 당시 느꼈던 충격적인 감정들을 털어놓는다. 과연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 호사카 유지가 찾은 일본 공문서 속 진실들은 무엇일까.

뿐만 아니라 호사카 유지는 일본이 반성하지 않고, 위안부를 부정하는 이유에 대해서 분석하기도 했다. 또한 우리가 몰랐던 독립운동가를 소개하고, 출연진들에게 다양한 생각거리를 안기는 등 한일문제에 대한 의미 있는 대화를 이끌어 나갔다는 전언이다.

'대화의 희열2' 호사카 유지와의 대화는 이날 오후 10시 45분 방송된다.

[관련기사]☞'전신마비' 케이케이, 도움 호소 후 이틀 만에?루나, 스킨톤 수영복 입고 뽐낸 몸매로이킴 흔적 지우기? 父 프로필에서 '삭제'경찰이 밝힌 '승리 VVIP' 린사모-버닝썬 관계현아X제시, 우정도 남다른 섹시 여제
공미나 기자 star@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