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성접대 의혹 vs 조작된 문자" 승리 카톡 논란 진실게임으로(종합)

박아람 2019. 2. 26. 2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승리 측이 성접대 의혹 카톡 문자에 대해 조작됐다고 반박하면서 사건이 진실게임 국면을 맞았다.

26일 보도된 의혹에 대해 YG 측이 "사실 무근"이라고 짧게 반박한데 이어 승리가 2016년 세운 유리 홀딩스 측도 "앙심을 품은 누군가가 조작한 문자"라며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승리 측이 성접대 의혹 카톡 문자에 대해 조작됐다고 반박하면서 사건이 진실게임 국면을 맞았다.

26일 보도된 의혹에 대해 YG 측이 "사실 무근"이라고 짧게 반박한데 이어 승리가 2016년 세운 유리 홀딩스 측도 "앙심을 품은 누군가가 조작한 문자"라며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SBS funE는 승리와 가수 C씨, 유리 홀딩스 유 모 대표와 직원 김 모 씨 등이 2015년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하며 이들이 투자자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승리는 라멘사업, 라운지바, 투자회사 등을 지주회사 격인 유리홀딩스라는 업체를 통해 관리해왔다. 얼마전까지 승리는 배우 박한별의 남편인 유씨와 함께 유리홀딩스의 공동대표였다가 자리에서 물러나면서 현재는 유씨가 단독대표를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된 카톡 내용에 따르면 승리는 그 해 12월 6일 오후 11시 38분 채팅방에서 직원 김 씨에게 외국인 투자자 B씨 일행을 언급하며 "클럽 아레나에 메인 자리를 마련하고 여자애들을 부르라"고 지시했다. 당시 투자자 B씨는 여성이었지만, 함께 찾은 일행들은 대만인 남성들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의 지시를 받은 김 씨는 "자리 메인 두 개에 경호까지 싹 붙여서 가기로… 케어 잘 하겠다"고 답했다. 그러자 승리는 "여자는? 잘 주는 애들로"라고 요구했고, 이는 성접대가 가능한 여성을 일컫는 말로 추정된다.

논란이 확산되자 승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본인 확인 결과, 해당 기사는 조작된 문자 메시지로 구성되었으며,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라며 "더불어, YG는 유지해 왔던 기조대로 가짜 뉴스를 비롯한 루머 확대 및 재생산 등 일체의 행위에 대해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강력하게 반박했다.

곧이어 보도에 언급된 유리 홀딩스 측도 사내이사 명의로 보도자료를 내고 "버닝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들 중 하나로써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하지만 추측에 근거한 내용을 바탕으로 쓰인 의혹기사로 더 이상은 그냥 두고 볼 수 없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 "이슈가 되고 있는 카톡 내용은 전부 사실무근이며, 승리와 회사에 앙심을 품고 있는 누군가가 허위로 조작된 카톡 내용을 제보하고 있고 이는 확인 절차 없이 보도된 허위사실"이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유리 홀딩스 측은 "회사에 외국인 주주가 없을뿐더러 카카오톡 원본 캡처가 아닌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이미지로 만들어낸 카톡 조작 기사를 보고 더 이상 이 상황을 그대로 두고 볼 수 없다"며 "내용을 허위로 만들어 조작 제보하는 인물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며 끝까지 법적으로 밝혀낼 것을 밝힌다"고 반발했다.

한편 이날 경찰은 승리의 성접대 의혹에 대해 내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카톡 대화 내용에 이름이 오른 관련자들을 함께 조사할 방침이다. tokkig@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日本正品 '다이와' 유틸 아이언! 71%할인, '9만원'대
23세 아이돌 “아빠와 오빠들과 함께 목욕”
“母 사망 후 父와 시母가 재혼 했습니다”
겉옷만 걸친 티파니, 상반신 파격 노출
'출산한 것 맞아?' 함소원, 완벽 몸매 복귀
유명 연예인, 사생활 사진 유출 사건…
독일 명품 '에어프라이어' 57%할인 '84,000원' 판매!
명품 '금장퍼터', 64%할인, 20자루한정!
'몸냄새' 제거, '피부탄력' 증가, '바디클렌저'의 효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