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 정우성 "고등학교 중퇴→후회無..세상 때 묻지 않을 수 있었다"

조지영 2019. 1. 22. 1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우성(46)이 "그동안 때 묻을 기회가 없었다"고 말했다.

휴먼 영화 '증인'(이한 감독, 무비락·도서관옆스튜디오 제작)에서 살인 용의자의 변호사 순호를 연기한 정우성.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정우성(46)이 "그동안 때 묻을 기회가 없었다"고 말했다.

휴먼 영화 '증인'(이한 감독, 무비락·도서관옆스튜디오 제작)에서 살인 용의자의 변호사 순호를 연기한 정우성. 그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증인'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살인 용의자의 변호사와 유일한 목격자 자폐 소녀, 결코 가까워질 수 없는 두 인물의 특별한 교감을 선사하는 '증인'은 '완득이'(11) '우아한 거짓말'(14) 등을 통해 우리 사회의 문제들을 따뜻한 시선과 섬세한 연출로 풀어낸 이한 감독의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한 감독 특유의 드라마틱한 사건과 베테랑 배우들의 명품 연기, 여기에 따뜻한 감동까지 더한 '증인'은 무공해 청정 휴먼 영화로 보는 이들을 힐링하게 만든다.

특히 '증인'은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08, 김지운 감독) '감시자들'(13, 조의석·김병서 감독) '신의 한수'(14, 조범구 감독) '아수라'(16, 김성수 감독) '더 킹'(17, 한재림 감독) '강철비'(17, 양우석 감독) 등 그동안 선 굵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정우성의 변신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증인'에서 과거 신념이 전부였지만 지금은 실리가 1순위가 된, 세상에 찌든 변호사를 사실적으로 소화한 정우성은 자폐 소녀 지우(김향기)를 만나면서 변화하는 감정의 진폭을 섬세하게 표현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울리는 것. 기존의 강렬한 이미지를 벗고 인간적이고 따뜻한 캐릭터로 새로운 매력을 전할 정우성. 2월 극장가를 뭉클한 감동으로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날 정우성은 "개인적으로는 미련하게 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정도, 관계 안에서의 예의와 사회 안에서의 의식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식이 지켜진 지점이 착하다는 것 같다. 요즘 영화나 사회에서도 어느 순간 '착하면 손해다'라는 이야기와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 같다. 정도를 걸을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영화에서도 나쁜 캐릭터에 대한 매력이 돋보일 때가 있지 않나? 그런 부분을 보면 씁쓸할 때가 있다. 사실 사람이 착하긴 힘들다. 착하면 재미없고 심심하고 외로울 수 있다. 그걸 조용히 뚝심있게 지킬 수 있다면 그 은은한 빛을 내지 않을까 싶다. 뚝심을 지킨다면 분명 아름답고 온화할 것 같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어 "나는 그동안 때 묻을 기회가 없었다. 제도 밖에서 혼자 자란 아이지 않나? 주로 학교, 조직 안에서 방법과 서열관계 속 행동약식을 통해 많이 때가 묻지 않나?"며 "나는 자랑이 될 수 없지만 고등학교를 일찍 그만둔 경우다. 돌이켜보면 그래서 제도적인 시스템 안에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타협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러다보니 밖에서 혼자 자를 지켜야할 때가 많았다. 당당하길 바라고 존중받길 바란 적이 많았다. 그러기 위해 상대를 바라볼 때도 편견 없이 온전하게 봐야 하고 실제로 그렇게 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증인'은 유력한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변호사가 사건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 소녀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정우성, 김향기, 이규형, 염혜란, 장영남 등이 가세했고 '완득이' '우아한 거짓말' 이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월 13일 개봉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일 명품 '에어프라이어' 57%할인 '84,000원' 판매!
문단열 “공백기, 대장암 투병…현재 완치”
과학자, 사육하던 5m 악어에 물려 숨져
‘막장’ 유명 연예인, 여러 명과 불륜·동거
인기 아이돌, 괴한 습격 “동료가 청부...”
아마존 창업자, 폭스TV 전 앵커와 불륜설
명품 'CNC 금장퍼터' 71%할인 '99,000원' 20자루한정!
'풋조이' 골프화 반값할인 '98,000원' 3피스 골프공 '6알' 증정
설날! '효도선물'로 가장 잘 팔리는 베스트 10위~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