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배우→BJ' 강은비 "연예인 때 연수입 2억, 지금은.."

입력 2018.12.28. 21:58 수정 2018.12.29. 00:09

배우에서 1인 방송 진행자(BJ)로 변신에 성공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강은비가 BJ 활동으로 버는 수입에 대해 솔직히 털어놨다.

강은비는 28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18 아프리카TV BJ 어워드'에서 신인상과 버라이어티 여자 BJ 부문을 수상했다.

강은비가 BJ로 변신한 것은 지난해 10월.

앞서 강은비는 최근 SBS '본격연예 한밤'에 출연해 BJ로 변신하게 된 계기로 "방송에 대한 갈증 때문에 1인 방송을 하게 됐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사진=강은비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배우에서 1인 방송 진행자(BJ)로 변신에 성공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강은비가 BJ 활동으로 버는 수입에 대해 솔직히 털어놨다.

강은비는 28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18 아프리카TV BJ 어워드’에서 신인상과 버라이어티 여자 BJ 부문을 수상했다.

강은비가 BJ로 변신한 것은 지난해 10월. 오랜 연예계 공백기를 가졌던 그는 1인 방송을 시작했다.

그는 현재 누적 시청자 수 약 1000만명에 달하는 유명 BJ로 알려졌다.

강은비는 이날 시상식장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아프리카TV에서 별풍선 수익으로만 월 3000만원을 받고 있다”며 “연예인 시절 정점이었을 때 1년에 2억원을 벌었는데, 현재의 절반 수준”이라고 말했다.

별풍선은 시청자가 BJ에게 선물하는 일종의 사이버 머니로, 1개당 110원(부가가치세 10% 포함)이다.

앞서 강은비는 최근 SBS ‘본격연예 한밤’에 출연해 BJ로 변신하게 된 계기로 “방송에 대한 갈증 때문에 1인 방송을 하게 됐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그러면서 “ 연기를 너무 하고 싶은데 아무도 저를 찾아주지 않아서 1인 방송에 도전하게 됐다. 이거라도 안 하면 죽을 것 같더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