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스포츠동아

'父 사기 논란' 마동석 측 "책임 다할 것, 심려 끼쳐 죄송" [공식입장 전문]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입력 2018.11.29. 10:58 수정 2018.11.29. 11:16

래퍼 마이크로닷, 도끼, 비, 휘인, 차예련에 이어 이번에는 배우 마동석이다.

이어 "마동석 배우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마동석 배우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동아닷컴]
[공식입장 전문] ‘父 사기 논란’ 마동석 측 “책임 다할 것, 심려 끼쳐 죄송”

래퍼 마이크로닷, 도끼, 비, 휘인, 차예련에 이어 이번에는 배우 마동석이다. 마동석의 부친이 사기 논란에 휩싸인 것.

29일 한 매체는 마동석의 부친이 고교 시절 인연인 피해자 A씨의 노후자금 5억원 가까이를 빼돌렸다는 주장을 보도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마동석의 부친은 “노후에는 친척들도 믿지 마라” “세상 떠나면 절에 모셔주겠다”고 말하며 A씨의 노후자금과 더불어 집 담보대출도 받게 했다.

이후 이 사실을 알게 된 A씨의 조카들이 마동석의 부친을 상대로 고소, 이후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은 이후 고령인 점을 감안해 4년 간 집행을 유예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마동석의 소속사 TCO엔터테인먼트는 29일 오전 공식 보도자료를 배포해 “2010년경 아버지의 사업상 투자 목적으로 받은 금액을 돌려드릴 예정이었으나, 금액의 일부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해당 부분에 대한 재판을 진행하였으며, 판결에 의해 변제해야 할 금액을 모두 지급 완료하였음을 마동석 배우의 아버지와 담당 변호사, 그리고 판결문을 통해 확인했습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마동석 배우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이하 TCO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TCOent입니다.

금일 이슈된 마동석 배우 관련 공식 입장을 보내드립니다.

우선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10년경 아버지의 사업상 투자 목적으로 받은 금액을 돌려드릴 예정이었으나, 금액의 일부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해당 부분에 대한 재판을 진행하였으며, 판결에 의해 변제해야 할 금액을 모두 지급 완료하였음을 마동석 배우의 아버지와 담당 변호사, 그리고 판결문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마동석 배우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이외의 책임이 있다면 마동석 배우는 아들로서 피해를 입으신 분에게 법적, 도의적 책임을 끝까지 다 할 것이며, 소속사 또한 이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