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아이즈원 日 멤버 사쿠라·나코·히토미, AKB48 활동 중단에 대한 속내

강선애 기자 입력 2018.10.29. 17:12 수정 2018.10.29. 17:24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의 일본인 멤버들이 AKB48 활동 중단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아이즈원은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타이틀곡 '라비 앙 로즈'의 무대 공개와 함께 앨범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미지

[SBS funE | 강선애 기자]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의 일본인 멤버들이 AKB48 활동 중단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아이즈원은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타이틀곡 ‘라비 앙 로즈’의 무대 공개와 함께 앨범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즈원은 지난 8월 31일 종영한 Mnet ‘프로듀스48’에서 ‘국민 프로듀서’의 투표로 선정된 최상위 12명,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으로 구성된 한일 합작 걸그룹. 이 가운데 일본인 멤버 3명은 오는 2021년 4월까지 2년 6개월간 AKB48그룹의 활동을 중지하고 아이즈원으로서의 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미야와키 사쿠라는 “일본 팬분들이 섭섭할 수 있지만, 아이즈원으로도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이해를 부탁했다.

혼다 히토미는 “일본 팬분들 중 섭섭해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2년 반이란 한정된 시간 안에 제가 얼마나 성장하는지 보고 싶다. 그런 절 응원해달라”고 팬들에게 마음을 전했다.

일본인으로서 한국 활동을 하는 게 쉽지만은 않을 터. 야부키 나코는 “한국과 일본이 언어도 다르고 낯선 점도 많았지만, 아이즈원 멤버들도 많이 도와주고 있다. 한국어에 점점 익숙해지고 있다”며 잘 적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컬러라이즈(COLOR*IZ)’는 ‘색칠을 입히다’라는 뜻을 지닌 영단어 ‘Colorize’와 동일한 발음을 활용한 앨범 명이다. 아이즈원의 열정을 가장 잘 형상화할 수 있는 컬러인 붉은색(RED)을 중심색으로 표현, 가장 아름답고 정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장미(ROSE)를 콘셉트로 잡아 데뷔를 향한 멤버들의 소중한 꿈과 열정을 보여줄 계획이다.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는 프랑스어로 ‘장밋빛 인생’이라는 뜻의 제목처럼 아이즈원의 열정으로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인생을 장밋빛으로 물들이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파워풀하고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라비앙로즈’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아이즈원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인 곡 ‘아름다운 색’, 처음 느껴본 사랑을 틴 댄스(Teen Dance) 장르로 귀엽게 표현한 ‘O’My!’, 웅장한 편곡 위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을 전달한 동화 같은 노래 ‘비밀의 시간’이 수록됐다.

여기에 Mnet ‘프로듀스48’을 통해 선보인 경연곡 ‘앞으로 잘 부탁해’, ‘반해버리잖아? (好きになっちゃうだろう?)’, ‘꿈을 꾸는 동안’이 아이즈원 버전으로 재탄생해 이번 앨범에 함께 수록됐으며, 오프라인 음반에서만 들을 수 있는 스페셜 트랙 ‘내꺼야(IZ*ONE ver.)’까지 총 여덟 개의 트랙이 ‘컬러라이즈’에 담겼다.

아이즈원의 새 앨범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또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데뷔 쇼콘 IZ*ONE ‘COLOR*IZ’ SHOW-CON을 개최하고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무대를 팬들 앞에서 최초 공개한다.

[사진=백승철 기자]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SBS FunE 관련기사]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