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선미, 2주연속 1위 "어찌할 바 모르겠다" 소감..갓세븐 등 컴백(종합)

2018. 9. 20. 1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선미가 '엠카운트다운'에서 2주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선미의 '사이렌'과 오마이걸의 '불꽃놀이'가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선미가 지난 주에 이어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선미는 1위 호명 후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후)두 번째 1위다.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 나올 때마다 큰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GOT7(갓세븐), 우주소녀, 드림캐쳐의 컴백 무대도 펼쳐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가수 선미가 '엠카운트다운'에서 2주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선미의 '사이렌'과 오마이걸의 '불꽃놀이'가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선미가 지난 주에 이어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선미는 1위 호명 후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후)두 번째 1위다.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 나올 때마다 큰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컴백한 갓세븐을 비롯해 이날 방송에 출연한 가수들에 대한 응원을 당부했고 이 외에 스태프들과 작곡가 프란츠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사이렌'은 선미가 작사하고 작곡가 프란츠와 선미가 공동 작곡한 노래다. 3년 전 원더걸스 타이틀곡 후보로 거론된 사실이 알려지며 공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사이렌은 신화 속 선원을 유혹하는 아름다운 인어이자, 비상시 위험을 알리는 경고음이기도 하다. 선미는 중의적 의미를 가진 사이렌에서 착안해 자신만의 독특한 감수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사이렌'으로 감각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여성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는 선미는, 이날 또 다른 스페셜 스테이지를 통해 수록곡 ‘Black Pearl’ 무대를 선보였다. ‘Black Pearl’은 진주가 형성되는 과정을 삶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GOT7(갓세븐), 우주소녀, 드림캐쳐의 컴백 무대도 펼쳐졌다.

GOT7은 타이틀곡 ‘Lullaby’와 수록곡 ‘I AM ME’ 무대를 선보였다. ‘Lullaby’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으로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했다. GOT7 멤버들의 한층 성숙해진 보컬과 함께 세련되면서도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졌다.

우주소녀는 타이틀곡 ‘부탁해’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부탁해’는 도귀를 사로잡는 피아노 선율과 몽환적인 보컬 테마가 인상적인 신스 팝 장르로, 소녀가 사랑을 어떻게 대하고 지켜내려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곡이다.  또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매력을 가득 담은 댄스팝곡 ‘너, 너, 너’ 무대도 최초로 공개했다.  

드림캐쳐는 몽환적이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가 매혹적인 ‘What’으로, 유니티는 작곡가 용감한 형제가 참여한 복고풍의 흥겨운 댄스 곡 ‘난 말야’로 컴백 무대를 펼쳤다.

그런가하면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눈빛으로 팬들에게 긍정 에너지와 힐링을 선사하는 노라조는 이날 '사이다(CIDER)' 굿바이 무대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공원소녀, 뉴키드, 네이처, 노라조, 인투잇, 로시, 임팩트, 더보이즈, 백퍼센트, 펜타곤, 남우현, 효민, 정동하 등이 출연했다. /nyc@osen.co.kr

[사진]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