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프듀48' 글로벌 게릴라 프로모션, 日 2만여 팬 폭발적 함성

김민지 기자 입력 2018.08.27. 09:10

엠넷 '프로듀스48' 파이널리스트 20명이 게릴라 프로모션으로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궜다.

26일 '프로듀스48' 세 번째 순위 발표식을 통과한 한국 연습생들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일본 도쿄로 출국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방송되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에 매회 일본 내 반응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만큼, 실제 이들을 보고 싶어 하는 일본 팬들을 위해 게릴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엠넷 © News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엠넷 ‘프로듀스48’ 파이널리스트 20명이 게릴라 프로모션으로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궜다.

26일 ‘프로듀스48’ 세 번째 순위 발표식을 통과한 한국 연습생들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일본 도쿄로 출국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들이 향한 곳은 일본 지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로 AKB48의 52번째 싱글 ‘Teacher Teacher’ 발매 대악수회 현장이었다. AKB48 그룹 멤버들이 총출동하는 초대형 행사에 ‘프로듀스48’ 파이널리스트들이 깜짝 등장한 것.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방송되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에 매회 일본 내 반응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만큼, 실제 이들을 보고 싶어 하는 일본 팬들을 위해 게릴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AKB48 대악수회의 사회는 ‘프로듀스48’에도 출전했던 NGT48의 야마다 노에가 맡았다. 유쾌한 그녀의 사회에 맞춰 등장한 20명의 파이널리스트들에 장내를 가득 채운 2만여 팬들의 함성이 터져 나왔다. 예상치 못한 만남이었지만 출국 소식을 듣고 일본 공항에서부터 따라온 수 백 명의 일본 팬들과 한글로 손수 적은 연습생들의 이름을 들어 보이며 환호하는 이들의 상기된 모습에 연습생 모두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다. 일본 팬들을 처음 만난 한국 연습생들은 벅찬 마음을 일본어로 전했다. 파이널 생방송을 위해 연습에 매진해 온 연습생들은 응원에 힘입어 즉석에서 단체곡 ‘내꺼야(PICK ME)’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현장에 모인 팬들은 한국어로 ‘내꺼야(PICK ME)’를 떼창해 일본 내 ‘프로듀스48’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AKB48 그룹 멤버들 역시 무대를 지켜보며 춤과 노래를 따라 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글로벌 게릴라 프로모션과 함께 ‘프로듀스48’ 동기들의 만남이 이어졌다. 앞선 세 번의 순위 발표식에서 방출됐던 일본 연습생들이 한국 연습생들과 오랜만에 재회한 것. 서로를 끌어안으며 반가움의 눈물을 흘리거나 연신 웃음꽃을 피우는 모습이 보였다. 특히 프로그램 내내 애틋한 케미를 드러냈던 강혜원과 사토 미나미의 만남은 미소를 자아냈다. 문화와 언어의 차이를 넘어, 친구이자 가족이 된 한일 연습생들의 우애가 돋보였다.

일본에서의 게릴라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아이돌로의 성장 가능성과 영향력을 실감한 20명의 연습생들은 오는 31일 오후 8시, 최종 데뷔 멤버 12명을 선발하는 파이널 생방송을 앞두고 있다.

8주 연속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1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0주 연속 1위, 일본 ‘시청열(視聽熱) RANK’ 일간차트 1위, BS스카파 방영 프로그램 주간 BEST3에 드는 기록을 세우며 한국 예능 프로그램 사상 유례없이 한일 양국에서 독보적인 화제성을 지키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의 파이널 생방송은 이번 주 금요일(31일) 저녁 8시, Mnet과 일본 스카파!에서 동시 방송된다.

breeze52@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