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방탄소년단 제이홉, '빌보드 200' 韓 최초 1위 소감 "감사해요 여러분"

황서연 기자 입력 2018.05.28. 13:12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기록한 소감을 전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차트는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정규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가 30일 게시될 예정인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까지 집계된 앨범 수치에서 13만5000점을 획득, 2018년 그룹 앨범 판매량 중 두 번째로 높은 기록으로 1위에 올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방탄소년단 제이홉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기록한 소감을 전했다.

28일 오후 제이홉은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침부터 기쁜 소식!!! 정말 감사해요 여러분"이라는 글을 남기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이홉은 신곡 '페이크 러브(Fake Love)' 뿐만 아니라 수록곡 '에어플레인 파트 투(Airplane pt.2)' '앙팡맨(Anpanman)' 컴백 무대 의상을 입은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차트는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정규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가 30일 게시될 예정인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까지 집계된 앨범 수치에서 13만5000점을 획득, 2018년 그룹 앨범 판매량 중 두 번째로 높은 기록으로 1위에 올랐다. 또한 포스트말론을 비롯해 미국 내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1위에 올라 의미를 더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컴백 무대를 꾸민 데 이어 국내에서 첫 주 음반 판매량 100만장 돌파, 컴백 첫 주 지상파 음악프로그램 3관왕 달성 등 기록을 써내려가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티브이데일리 바로가기 www.tvdaily.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tvdaily.co.kr
더이상의 이슈는 없다! 티브이데일리 모바일, 앱 다운받기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