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美 빌보드 "NCT 텐 솔로곡, 감각적 영상미 빛나" 극찬

황미현 기자 입력 2018.04.09. 15:26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SM 'STATION'(스테이션) 시즌 2의 대미를 장식한 NCT 텐의 솔로곡 'New Heroes'(뉴 히어로즈)를 주목했다.

빌보드는 지난 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NCT 텐이 SM 'STATION' 곡 'New Heroes'로 빛나다(NCT`s Ten Saves the Day on SM Station Track, 'New Heroes')"라는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News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SM ‘STATION’(스테이션) 시즌 2의 대미를 장식한 NCT 텐의 솔로곡 ‘New Heroes’(뉴 히어로즈)를 주목했다.

빌보드는 지난 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NCT 텐이 SM ‘STATION’ 곡 ‘New Heroes’로 빛나다(NCT`s Ten Saves the Day on SM Station Track, ‘New Heroes’)”라는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

빌보드는‘New Heroes’를 소개하며 “이 곡은 트럼펫 사운드와 텐의 낮은 보컬로 시작한다. 느리게 연주되는 퍼커션이 후렴구로 갈수록 점점 빨라지는 동안 어쿠스틱 기타와 쿵쿵 울리는 신스 사운드가 매력적으로 어우러진다. 곡을 이끄는 텐의 메인 보컬은 배경음으로 맴도는 가성 코러스와 조화를 이루며, 후렴구는 텐이 열창하는 ‘We’re the new heroes’(우리가 새로운 영웅이다)라는 구절의 반복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상세히 분석했다.

또한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영상은 셔츠 위에 부착된 조명으로 빛나는 텐의 모습과, 그 뒤로 보이는 반짝거리는 바다의 풍경으로 시작한다. 화려한 은빛 색채와 예술적인 장식의 건물들은 프리츠 랑(Fritz Lang) 감독의 영화 ‘메트로폴리스’를 연상시킨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NCT 멤버가 ‘STATION’의 이번 시즌을 마감하는 영광을 누리도록 한 것은 적절한 선택이다. NCT는 2016년 SM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처음 공개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STATION’의 론칭도 소개된 바 있다”고 언급해 NCT와 ‘STATION’의 특별한 인연 및 의미에 대해서도 덧붙였다.

텐은 지난 6일(현지시간) 두바이 오티즘 락스 아레나에서 열린 ‘SMTOWN LIVE WORLD TOUR VI in DUBAI’에서 세련된 음악과 강렬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New Heroes’ 무대를 최초 공개,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hmh1@news1.kr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