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이슈&톡] '성추문' '곧 유부남' 박유천,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류스타

김지하 기자 입력 2017.08.25. 19:34

각종 구설수에 깜짝 결혼소식까지 전했지만 박유천은 박유천이었다.

서울 강남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를 해온 박유천은 25일 오후 근무를 끝으로 소집해제 됐다.

천식 등으로 4급 판정을 받은 박유천은 지난 2015년 8월 27일 논산 훈련소에 입소해 약 2년 동안 강남구청에서 대체 군 복무를 했다.

박유천은 복무 기간 중인 지난해 6월, 무려 네 명의 여성에게 성폭행으로 고소를 당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박유천 소집해제, 박유천 문신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각종 구설수에 깜짝 결혼소식까지 전했지만 박유천은 박유천이었다.

서울 강남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를 해온 박유천은 25일 오후 근무를 끝으로 소집해제 됐다.

정식 소집해제일은 26일이지만 토요일은 강남구청의 업무가 없는 관계로 이날 마지막 근무를 했다.

천식 등으로 4급 판정을 받은 박유천은 지난 2015년 8월 27일 논산 훈련소에 입소해 약 2년 동안 강남구청에서 대체 군 복무를 했다.

박유천이 연예계 밖에서 보낸 2년은 다사다난했다. 각종 구설수에 휘말리며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다. 특히 '성추문'이 치명적이었다.

박유천은 복무 기간 중인 지난해 6월, 무려 네 명의 여성에게 성폭행으로 고소를 당했다. 첫 고소 이후 비슷한 내용을 담은 고소장들이 추가로 접수되며 구설에 올랐다.

물론 네 건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그러나 10년 이상의 활동 기간 동안 스캔들조차 잦지 않았던 그였기에 이미지 타격은 피하지 못했다.

'성 스캔들'과 함께 근무 태만으로도 논란에 휩싸였다. 성폭행 관련 취재 중 드러난 내용으로 복무기간의 1/4 가량을 연가나 병가로 보낸 점 등이 문제가 됐다.

논란들이 계속되자 지난 2009년부터 소속 그룹 JYJ를 꾸준히 지지해 온 일부 팬들은 지지철회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결혼 소식까지 전해졌다. 결혼은 축복이 따라야 하는 '경사'이지만, 막대한 여성 팬덤을 보유한 남자 아이돌에게는 신중해야 할 내용이다.

박유천은 지난 4월 식품회사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로 알려진 황하나 씨와의 결혼을 인정했다. 결혼 자체를 놓고도 팬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아쉽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박유천의 선택을 존중한다는 내용도 있었다.

그러나 지난 7월 이른바 'SNS 소동'에 휩싸이며 팬들을 실망케 했다. 지난 7월에 황하나 씨가 자신의 SNS에서 박유천과 함께 노래방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해 한 것이 발단이 됐다. 공교롭게도 이 날은 박유천이 SNS에 일련의 일들에 대한 사과문을 올린 날로 사과의 진정성 여부에 대한 의심이 일었다.

이런 다양한 논란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유천은 한류스타였다. 이날 현장에는 국내외 팬들이 대거 모여 박유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팬들은 박유천을 변함없이 기다리고 지지한다는 의미로 해바라기 꽃을 들고 있었다. 또 단체 티셔츠를 입고 단체 부채를 들었다. 동방신기 때의 예명인 '미키유천'을 상징하는 캐릭터 미키 모양의 풍선도 눈에 띄었다. 준비한 현수막에는 "우린 항상 여기에 있어요!" "손잡고 같이 가자"라는 등의 문구가 적혀 있었다.


박유천은 모인 팬들을 보며 눈시울을 붉혔다. 사과와 활동 계획 등을 밝힌 후에는 90도로 허리를 숙여 자신의 진심을 전했다.

변함없는 지지를 보여준 팬들 덕, 박유천의 연예계 복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박유천과 소속사는 조심스럽다는 입장이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이르면 내년 복귀를 내다보고 있다.

지난 2004년 동방신기 멤버로 데뷔한 박유천은 동방신기 탈퇴 후 김준수, 김재중과 함께 JYJ를 결성한 뒤에는 가수보다 배우 활동에 집중해 왔다. '성균관 스캔들' '미스 리플리' '옥탑방 왕세자' '보고싶다' '쓰리데이즈' '냄새를 보는 소녀' 등 드로 대박을 낸 뒤 '미스 리플리' '옥탑방 왕세자' '보고싶다' '쓰리데이즈' '냄새를 보는 소녀'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해무' '루시드 드림' 등에도 출연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신정헌 기자]

티브이데일리 바로가기 www.tvdaily.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tvdaily.co.kr
더이상의 이슈는 없다! 티브이데일리 모바일, 앱 다운받기

이 시각 추천뉴스

    쇼핑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