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동아

[신곡이DA:다] 러블리즈 'WOW!', 귀도 눈도 "간질 간질 간질 와우~"

입력 2017. 02. 26. 22:00

기사 도구 모음

그룹 러블리즈가 마치 눈과 귀를 간지럽히듯 미소를 숨길 수 없는 음악으로 돌아왔다.

'WOW!'의 음원이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면, 'WOW!'의 뮤직비디오는 눈을 통해 미소를 선사한다.

한편 이번 'R U Ready?'에는 타이틀곡 'WOW!'를 비롯해 'Cameo', 'Emotion', '새벽별', '첫눈', '똑똑', 'The', 'Night and Day', '숨바꼭질', '나의 연인'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동아닷컴]
사진=WOW 뮤직비디오 영상 갈무리
그룹 러블리즈가 마치 눈과 귀를 간지럽히듯 미소를 숨길 수 없는 음악으로 돌아왔다.

러블리즈(베이비소울, 유지애, 서지수, 이미주, Kei, JIN, 류수정, 정예인)는 26일 오후 10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R U Ready?'를 발매했다.

총 11곡이 수록된 'R U Ready?'의 타이틀곡은 'WOW!'로, 이번에도 역시나 윤상의 프로듀싱팀 원피스가 작곡을 맡았다. 여기에 독창적인 가사로 정평이 나있는 전간디와, 유명 작사가 김이나가 작사를 맡아 오직 러블리즈만을 위한 음악을 완성시켰다.

일단 'WOW!'는 '역시 윤상'이라는 감탄사가 나올정도로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실제 'WOW!'는 '이지리스닝'이라는 최근 트렌드와 달리 꽤나 변화무쌍하게 진행되는 곡으로, 그런 와중에도 전체적인 조화와 밸런스를 유지하며 아름다운 멜로디를 만들어내고 있다.

또 이런 특징은 러블리즈 특유의 감성은 물론이고, 전작과는 다른 다양한 감정과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있다. 여기에 러블리즈 멤버들의 개성을 제대로 집어낸 세밀한 파트구분은 멤버 개개인의 매력까지 극대화하고 있다.

'츤데레'적인 가사도 눈길을 끈다. '깜빡 깜빡 깜빡'하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윙크를 보내지만, 이내 '눈에 뭐가 들어간 것 뿐야 윙크라고 착각하면 안돼'라고 이를 부정하는 모습은 속마음과 달리 차갑게 대하는 귀여운 츤데레를 연상시킨다.

더불어 얼핏 '지애 이뻐 지애 이뻐'를 외치는 것처럼 들리는 유지애 파트도 'WOW!'를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이다.
사진=WOW 뮤직비디오 영상 갈무리
'WOW!'의 음원이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면, 'WOW!'의 뮤직비디오는 눈을 통해 미소를 선사한다.

온통 러블리즈로 꾸며져있는 집을 배경으로 컬러풀한 의상으로 등장하는 러블리즈 멤버들은 그야말로 팬들을 위한 종합 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가까이 다가가면 종이인형으로 변해버리며 애간장을 태우는 러블리즈의 멤버들의 모습도 'WOW!'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포인트이다.

한편 이번 'R U Ready?'에는 타이틀곡 'WOW!'를 비롯해 ‘Cameo', ‘Emotion', ‘새벽별', '첫눈', ‘똑똑', ‘The’, ‘Night and Day', ‘숨바꼭질', ‘나의 연인’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원피스와 함께 스윗튠 (Sweetune), 알파벳, 심은지, 변방의킥소리 등이 참여해 새 앨범에 힘을 실었다.

러블리즈는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R U Ready?'를 개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