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TV리포트

[MBC연기대상] 이종석, 6년 만에 첫 대상 "맥락 있는 수상" [종합]

김가영 입력 2016. 12. 31. 00:20 수정 2016. 12. 31. 00:54

기사 도구 모음

배우 이종석이 데뷔 후 첫 대상을 품에 안았다.

'가화만사성' 김소연 이상우, '가화만사성' 이필모 김소연, '결혼계약' 이서진 유이, '쇼핑왕루이' 서인국 남지현, '역도요정 김복주' 남주혁 이성경, '옥중화' 서하준 진세연, '더블유' 김의성 이시언, '더블유' 이종석 한효주가 후보에 오른 '베스트 커플상'은 한효주와 이종석이 수상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TV리포트=김가영 기자] 배우 이종석이 데뷔 후 첫 대상을 품에 안았다. 역시 맥락 있는 수상이었다.

30일 진행된 MBC '2016 연기대상'에서는 김국진, 유이가 MC를 맡았다. 먼저 시작된 부문은 남자, 여자 신인상. 남자신인상엔 남주혁 류준열이, 여자신인상엔 남지현, 조보아가 올라 수상의 영광을 품에 안았다.

이후 아역상은 '워킹맘 육아대디' 구건민, '옥중화' 정다빈이 수상했다. 성우 최수진은 사전 시상으로 진행된 성우상을 수상했으며, 작가상은 '더블유'의 송재적 작가가 수상했다.

'가화만사성' 김소연 이상우, '가화만사성' 이필모 김소연, '결혼계약' 이서진 유이, '쇼핑왕루이' 서인국 남지현, '역도요정 김복주' 남주혁 이성경, '옥중화' 서하준 진세연, '더블유' 김의성 이시언, '더블유' 이종석 한효주가 후보에 오른 '베스트 커플상'은 한효주와 이종석이 수상했다.

남주혁, 이성경이 수상을 한 '황금연기상 특별기획 부문'은 '옥중화' 정준호, '결혼계약' 이휘향의 품으로 돌아갔다. '황금연기상 연속극부문'은 김지호, 이필모가 올랐다.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은 남자 김의성, 여자 임세미가 받았다.

2부는 B1A4의 축하 무대로 시작됐다. B1A4는 '거짓말이야'로 감성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이어 최태준, 정다빈이 2부 첫 시상자로 나섰다. 두 사람은 우수연기자 특별기획을 시상했고 여기엔 서하준, 진세연이 수상했다. 이어 연속극 부문에는 남자 손호준, 여자 임지연이 올랐으며 서인국, 이성경이 미니시리즈 부문을 수상했다.

최우수연기상 특별기획 남자 부문엔 이서진이, 여자는 유이가 올랐다. 최우수연기상 연속극 부문에는 남자 이상우, 여자 김소연이 수상했다.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에는 남자 이종석, 여자 한효주가 트로피를 거머쥐었으며 올해의 드라마는 두 사람이 출연한 '더블유'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이종석이 대망의 대상 주인공에 올랐다.

이종석은 지난 7월 시작해 9월 끝맺음한 MBC 수목드라마 '더블유'에 출연했다. 현실 세계의 초짜 여의사 오연주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을 만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더블유'에서 웹툰 주인공 강철 역을 맡았다.

이종석은 웹툰 주인공 강철로 분하면서 진정한 '만찢남' 매력을 펼쳤다. 냉철함과 카리스마는 물론, 달달한 로맨틱 면모까지 갖추며 여심을 흔들어놨다. 이종석이 출연한 '더블유'는 동시간대 1위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대상 후보는 '가화만사성' 김소연, '쇼핑왕루이' 서인국, '결혼계약' 유이, '결혼계약' 이서진, '더블유' 이종석, '옥중화' 진세연, '더블유' 한효주가 대상 후보에 올랐다. 이날 대상은 13만명의 시청자의 투표로 결정됐다.

다음은 'MBC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 남자신인상 : 남주혁, 류준열

▲ 여자신인상 : 남지현, 조보아

▲ 아역상 : 정다빈, 구건민

▲ 성우상 : 최수진

▲ 올해의 작가상 : 송재정

▲ 베스트 커플상 : 한효주 이종석

▲ 황금연기상 특별기획 : 정준호, 이휘향

▲ 황금연기상 연속극부문 남자 : 이필모

▲ 황금연기상 연속극부문 여자 : 김지호

▲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남자 : 김의성

▲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여자 : 임세미

▲ 우수연기상 특별기획 남자 : 서하준

▲ 우수연기상 특별기획 여자 : 진세연

▲ 우수연기상 연속극 남자 : 손호준

▲ 우수연기상 연속극 여자 : 임지연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남자 : 서인국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여자 : 이성경

▲ 최우수연기상 특별기획 남자 : 이서진

▲ 최우수연기상 특별기획 여자 : 유이

▲ 최우수연기상 연속극 남자 : 이상우

▲ 최우수연기상 연속극 여자 : 김소연

▲ 최우수연기상 연속극 남자 :  이종석

▲ 최우수연기상 연속극 여자 : 한효주

▲ 올해의 드라마 : 더블유

▲ 대상 :  이종석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사진=MBC '연기대상' 캡처

저작권자 ⓒ 파이미디어 TV리포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