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시사 인사이드 피플 클립

2016. 5. 17. 11:4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
AOA신곡, 전범기업 노출

걸그룹 AOA의 역사 인식 논란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재빠르게 안중근 의사를 몰라본 것에 대해서는 사과를 하긴 했지만, 이번에는 새로 컴백한 신곡 뮤비에 '전범기업' 중 하나인 일본 도요타 자동차와 혼다 자동차를 그대로 노출시켰다는 겁니다.

11.
이창명 경찰 송치

이창명 씨가 결국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에 송치될 예정입니다. 본인은 계속해서 "사고가 난 다음 너무 아파 병원에 갔을 뿐이다", "원래 술을 못 마시기로 유명하다"며 음주운전 혐의를 완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10.
비-김태희여행+윤계상-이하늬

가수 비와 배우 김태희 씨가 가족 동반 제주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가족끼리 골프도 치고, 휴식도 할 겸 함께 떠났다는데요. 혹시 결혼이 임박한 것 아니냐, 상견례 차원의 여행 아니냐는 물음이 끊이질 않습니다.

9.
윤복인 결혼 발표

'내딸 금사월'에서 시어머니로 출연한, 배우 윤복인 씨가 깜짝 결혼 발표를 했습니다. 사실 그동안 '암미 전문배우'로 활약했기 때문에 미혼인 줄 잘 몰랐는데요. 1969년생, 올해 마흔 여덟살로, 9년 만난 남자친구와 최근 결혼 약속을 했다고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8.
송중기, 이광수 드라마에 카메오

이번에는 이광수 씨를 도와주러 송중기 씨가 나섰습니다. 그동안 드라마고, 팬미팅이고 송중기 씨가 출연하면 이광수 씨가 절친을 무기로 카메오로 등장했는데요. 송중기 씨가 이번에 겨우(?) 빚을 갚았습니다.

7.
이승철

가수 이승철 씨가 6.25 참전용사인 프랑스인 노병과 생사를 뛰어넘는 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승철 씨 아버지 역시 6.25와 베트남전 참전 군인으로 대전 현충원에 묻혔기 때문에, 참전 용사들에 대한 마음이 남다른 걸로 보입니다.

6.
신격호 입원+지팡이

어제 오후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이 서울대병원에 정신감정을 위해 입원했습니다. 신동주 부회장 측은, 신격호 회장이 여전히 정신감정을 불쾌해한다고 밝혔는데요. "연로한 아버지께 병원에 가자고 하면 어느 아버지라도 흔쾌히 나서지 않는, 그런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래도, 이제 입원까지는 끝났습니다.

5.
사우디 왕자, 최규선 동행

자산이 약 32조 원, 세계 4위의 슈퍼리치인 중동의 최대 부호, 알 왈리드 빈 탈랄 사우디아라비아 왕자가 17년 만에 한국을 찾았습니다. 어제 오후 전용기를 타고 입국해 황교안 국무총리와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등과 만났는데요. 이 왕자가 갖고 있는 회사들이 어마어마합니다.

4.
한강, 영국 맨부커상 수상

소설가 한강 씨가 2016년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분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수상작은 지난 2004년 발표한 연작 소설 '채식주의자'입니다. 상처 입고 고통 받는 인간의 내면을, 독특한 표현력으로 묘사한 점이 높게 평가됐습니다. 맨부커상은 노벨 문학상, 프랑스 공쿠르 상과 더붏어 세계 3대 문학상으로 불리는데요. 우리 한국 문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린, 쾌거입니다.

3.
두테르테 사형제 부활

'필리핀의 트럼프' 두테르테 대통령 당선인이 더 과격해졌습니다. 이번엔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사형제를 부활시키겠다고 했는데요. 사형 방법도 남다릅니다. 범죄자에게 쓰는 총알도 아깝다며, 무조건 교수형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2.
힐러리

미국 민주당의 사실상 대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이, 남편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자신이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남편에게 경제 부활의 책임을 맡기겠다고 밝혔는데요. 지난 8년간 대통령 직을 수행하면서 일자리 만드는 법을 알고 있다는 겁니다. 공화당의 공격이 예상되시죠? "남편에게만 의존하려 한다." 트럼프에게만 쏠린 시선을 좀 돌려보겠다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저희는 놓치면 후회하는 첫번째 뉴스와 함께 돌아옵니다.


CHANNEL A(www.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