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OSEN

빅뱅 대성, 미니앨범 日 오리콘 위클리차트 '첫 1위'

입력 2014. 11. 04. 08:11 수정 2014. 11. 04. 08:12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최나영 기자] 빅뱅 대성의 일본 미니앨범 '디라이트'가 오리콘 위클리 앨범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디라이트'는 대성이 송년회 시즌을 기념, 지난 달 29일 발매한 앨범으로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앨범 차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6만 8000장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면서 11월 10일 기준, 오리콘 위클리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것.

대성은 지난 7월 첫 일본 오리지널 앨범 'D'slove'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디라이트'로 다시한번 이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지만 오리콘 위클리 앨범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slove'의 경우 위클리 앨범차트 2위에 올랐었다.

이 앨범은 오리콘 차트 뿐만 아니라 일본 아이튠즈 대중가요 탑 앨범 1위, 타이틀곡인 일본어 버전 '날 봐 귀순'이 USEN J팝 리퀘스트 1위에 오르며 인기몰이 중이다.

'날 봐 귀순'은 빅뱅 리더인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 이번 일본어 버전은 '햐다인'의 마에야마다 켄이치가 작사를 담당했다.

또 2번째 트랙 '대박이야' 역시 야마다 켄이치가 작사에 참여한 곡이며 3번째 트랙은 일본 연예계의 대모 와다 아키코의 '후루이 닛키(낡은 일기)'를 새롭게 커버, 레코딩한 곡이다. 마지막으로 4번째 트랙은 70년대 여가수 야마모토 린다의 명곡 '도-니모 토마라나이(도저히 멈추지 않아)'를 커버한 노래다.

'디라이트'를 통해 솔로 가수로서의 역량을 다시 한번 과시하고 있는 대성은 솔로 투어 앵콜 공연을 통해 다시 한번 현지팬들과 만난다. 대성은 앞서 일본 솔로 아레나 투어 'D-LITEDLive 2014 in Japan ~D'slove~'를 통해 총 8개 도시 15 회 공연으로 17만명을 동원한 가운데 2015년 1월 31일(토), 2월 1일(일) 도쿄의 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 1 체육관, 2월 10일(화), 11일(수) 오사카의 오사카죠홀에서 앵콜 공연을 개최한다.

한편, 대성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처음으로 2년 연속 일본 5대 돔 투어를 갖는 빅뱅의 멤버로서 11월 15일과16일 나고야 돔을 시작으로 투어에 돌입한다.

nyc@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