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수영 "아이스버킷챌린지와 기부 모두 동참할 것"

강효진 기자 2014. 8. 20. 21: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스버킷챌린지 수영

[티브이데일리 강효진 기자] 양동근으로부터 지목을 받은 소녀시대 수영이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할 것을 예고했다.

20일 밤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는 최근 불거진 아이스버킷챌린지 열풍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조인성을 비롯해 이광수 임주환 축구선수 손흥민 정은지 등 다양한 스타들이 아이스버킷챌린지에 임하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MC 윤도현은 "수영씨도 지목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물었고 수영은 "그렇다. 저도 얼음물샤워도하고 기부도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며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예고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스스로 얼음물을 끼얹고 다음 3명을 지목하는 이벤트다. 한 사람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미국의 ALS 협회에 기부를 하는 방식이다. 올 여름 시작된 이 운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급격히 퍼져나가 하나의 유행이 됐다.

참가자는 동영상을 통해 이 도전을 받을 세 명의 사람을 지목하고, 24시간 내에 이 도전을 받아 얼음물을 뒤집어쓰든지 100달러를 미국 ALS 협회에 기부하게끔 제안한다. 그러나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것이 유행으로 번지면서 기부를 하면서도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경우가 많아졌다.

해외에서도 오바마 빌게이츠 메시 호날두 엠마스톤 저스틴비버 등 유명인들이 이 운동에 참여했으며, 국내에서도 에릭남 이광수 김준호 손흥민 조인성 박한별 베스티 정은지 연정훈 유재석 최민식 김준수 등 많은 스타들이 얼음물 샤워를 이어나가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강효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아이스버킷챌린지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