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6년 만에 컴백..6월 정규 앨범 발표

2014. 5. 14. 17: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밴드 넥스트 멤버이자 솔로 가수인 신해철이 6년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14일 가요계에 따르면 신해철은 10년 전 매니저와 다시 손잡고 다음 달 정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8년 넥스트 6집 '트릴러지(Trilogy) 파트Ⅰ' 이후 6년 만의 신보이며, 솔로로는 지난 2007년 재즈를 접목한 5집 '더 송스 포 더 원'(The Songs For the One) 이후 7년 만의 정규 앨범이다.

신해철의 앨범이지만 이 작업에는 기타리스트 정기송 등 넥스트 멤버들이 참여하고 있다.

신해철의 한 측근은 "현재 녹음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신해철 씨 솔로 앨범이지만 넥스트 멤버들이 함께 작업하고 있어 넥스트의 연장선이란 의미도 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밴드 무한궤도 보컬로 데뷔한 신해철은 '그대에게',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 '재즈 카페', '인형의 기사' 등의 히트곡을 냈다.

mimi@yna.co.kr

잠수사 "실종자가 가이드라인 잡는 악몽 꾼다"
'한국 축구의 아이콘' 박지성이 남긴 명장면들
"미성년자 낀 외국 여성들 앉혀놓고 맞선 주선"
'반려동물 전성시대' 견공 모델 패션화보 등장
시장상인 곗돈 21억 챙겨 달아난 계주 4년 만에 덜미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