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2' 피카츄 문신남 장지건, 이 '깨알 존재감'은 뭐죠?

윤효정 기자 2013. 11. 29. 12: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구2 고조태

[티브이데일리 윤효정 기자] '친구2' 피카츄 문신한 고조태 배우 장지건의 정체는 무엇일까.

개봉 14일 만에 25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친구2'(감독 곽경택 제작 트리니티엔터테인먼트)의 감초 캐릭터 고조태 역으로 화제를 모은 장지건이 피카츄와 거리에서 함께 찍은 인증샷을 공개해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있다.

장지건은 '친구2'에서 준석(유오성)을 따르는 충직한 부하 고조태 역으로 맹활약하며 관객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장지건은 연기경험이 전무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친구2'에서 신인답지 않은 자연스러운 생활연기와 그의 외모와는 상반된 귀여운 캐릭터로 관객들의 급 호감을 얻은 것. 특히 그는 울산지역 오디션에서 그의 친구들이 '고조태다운 친구가 있다'고 추천해 캐스팅이 성사됐다.

그가 영화 속에서 팔뚝에 노랗고 귀여운 피카츄 문신을 선보인 것은 '신의 한수'로 불릴 정도다. '친구2'의 개봉 직후부터 그는 피카츄 문신남, 피카츄 문신배우, 귀요미 피카츄로 불리며 '건축학개론' 납득이를 뛰어 넘는 미친 존재감으로 열광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장지건이 거리에서 우연히 피카츄를 만난 반가움에 촬영한 인증샷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장지건은 통통한 볼과 둥그스름한 체형이 피카츄와 닮은꼴이어서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극 중에서 피카츄 문신으로 연일 화제가 되며 존재감을 입증한 장지건이 출연한 영화 '친구2'는 개봉3주차에도 여전히 흥행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윤효정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고조태

| 친구2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