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SEN

'뽀뽀뽀' 폐지 확정..32년 만에 종영 "교육환경 변화"

입력 2013. 08. 05. 12:44 수정 2013. 08. 05. 12:44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선미경 기자] MBC 대표 유아 교육 프로그램 '뽀뽀뽀 아이조아'가 오는 7일 7754회를 마지막으로 폐지된다.

MBC의 한 관계자는 5일 OSEN에 "'뽀뽀뽀'가 폐지되고 이정민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똑?똑! 키즈스쿨(가제)'이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1981년 5월 25일 첫 방송된 '뽀뽀뽀'는 32년 동안 텔레비전 유아 교육의 선두주자로 많은 어린이와 부모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부모님의 출근길에 뽀뽀를 하는 문화를 만든 '뽀뽀뽀'의 주제곡은 아이와 부모 사이를 이어주는 새로운 고리가 되기도 했다.

'뽀뽀뽀'는 32년이라는 세월에 걸맞은 다양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마스코트라 할 수 있는 진행자 '뽀미언니'는 1대 왕영은을 시작으로 최유라, 장서희, 이의정, 조여정, 그리고 강다솜까지 총 24명의 진행자를 배출해냈다. 또 주제곡을 비롯해 총 4만여 곡의 동요가 방송되기도 했다.

MBC 관계자는 "교육 환경을 비롯한 삶의 전반이 다변화하면서 현행 유아 교육 프로그램 역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야할 단계에 접어들었다. 이에 MBC는 '뽀뽀뽀'의 폐지를 결정하고, 한층 새로운 개념의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인 '똑?똑! 키즈스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똑?똑! 키즈스쿨'은 TV를 통해 누구나 균등하게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는 취지의 영유아 영재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은 이정민 아나운서가 맡는다. 오는 12일 오후 4시 첫방송.

seon@osen.co.kr

< 사진 > MBC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