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서울신문

네이버, 66만 표제어 담은 '네이버 지식백과' 신설

입력 2010. 09. 07. 16:02 수정 2010. 09. 07. 16:02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네이버는 백과형 콘텐츠를 별도로 검색할 수 있는 '지식백과'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는 검색결과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통한 이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DB를 확보해오고 있으며 증가하는 양질의 백과형 DB를 효율적으로 제공해나가기 위해 '지식백과'를 신설했다고 전했다.

이번 지식백과 베타 서비스는 23종의 백과형 DB가 우선 적용됐으며 표제어 수만 66만 2434건에 달한다. 수록된 DB는 네이버캐스트 콘텐츠와 두산백과·네이버 테마백과·향토문화대전과·한국역대인물종합정보 등의 백과사전, 경제용어사전·고전용어사전·생명과학용어사전 등의 용어사전이 포함됐다.

이밖에 동물도감·식물도감·음식재료정보 등 주제별DB와 한글·영문 위키사전도 수록했다.

이용자들은 지식백과를 통해 드라마 동이에 등장하는 숙빈최씨를 비롯 사씨남정기, 공변세포, 암흑물질은 물론 라벤더 베토벤교향곡 9번 등 생활 속에서 흔히 사용되는 단어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러한 지식백과 항목을 통합검색의 새로운 컬렉션으로 추가해 이용자의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해당 서비스를 웹과 모바일 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측은 지식백과에 연말까지 20여 종 10만여 개의 표제어, 2만여 건의 멀티미디어 자료를 추가하고 전문화된 콘텐츠를 검색DB로 확대해나가는 한편 지식백과 검색 모델링 개선 작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