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서울신문

'Daum 코드', 임직원 명함에 삽입

입력 2010. 08. 20. 10:31 수정 2010. 08. 20. 10:31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다음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자사 임직원 명함에 QR코드 서비스 'Daum 코드'를 삽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음은 자체 명함 제작 시스템과 'Daum 코드' 생성 시스템을 연동해 임직원들이 원하는 정보를 'Daum 코드'로 생성하고 이를 명함에 삽입할 수 있도록 했다.

'Daum 코드'에는 기본적으로 명함에 삽입되는 모든 연락처 정보를 담을 수 있다.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요즘, 트위터 주소 등도 삽입할 수 있다.

또한 삽입된 연락처 정보는 'Daum 코드' 수정 페이지를 통해 수정 가능하며 'Daum 코드' 관리 페이지에서 프로필 사진, 지도, 동영상, 소개글 등 원하는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

이로써 'Daum 코드'에 담긴 연락처 정보는 'Daum 앱'과 같은 QR 코드 인식 애플리케이션으로 읽어 간편히 휴대폰 주소록에 저장할 수 있는 것.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다음은 현재 다수의 기업들과 'Daum 코드'를 스마트폰 프로모션으로 적극 활용 중"이라며 "앞으로 'Daum 코드'가 디지털 명함과 같이 생활 속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용 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