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기자 선정 '다시 보고싶은 인기그룹?' 1위 서태지와 아이들 2위 HOT

2009. 10. 10. 08: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윤현진 기자]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이 다시 보고 싶은 인기그룹 1위로 선정됐다.10월 9일 방송된 MBC '섹션TV 연예통신' 인기코너 '별별랭킹'에서는 연예기자들이 선정한 다시 보고 싶은 인기그룹 BEST 15가 공개됐다. 이들은 모두 지금은 해체해 다시 볼 수 없는 추억 속의 그룹들이다,.

15위는 황보가 정려원을 탄생시킨 여성그룹 샤크라가 차지했다. 이국적인 스타일의 음악과 외모로 가요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켰던 샤크라는 당시 룰라의 이상민이 프로듀싱을 맡아 큰 화제를 모았다.

14위와 13위는 각각 90년대 초반에 활동했던 혼성그룹 잼과 남성그룹 노이즈가 뽑혔다. 노이즈는 최근 멤버들을 재구성해 다시 방송활동을 시작해 복고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12위에는 원조 R & B그룹 솔리드가 올랐다.

11위는 김종국과 마이키가 함께 활동했던 2인조 남성그룹 터보가, 10위는 꽃미남 그룹의 원조 R.E.F가 차지했다. 9위는 간미연, 윤은혜 등 각 멤버들이 현재에도 변함없이 연예계 각 영역에서 활동중인 베이비복스, 8위는 최근 다시 활동을 시작한 룰라, 7위는 댄스그룹의 전설 소방차가 차지했다.

6위는 '학원별곡' '폼생폼사' 등의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아이돌그룹 1세대 젝스키스, 5위는 김태우 윤계상 데니안 박준형 손호영 등 국민그룹으로 다양한 세대의 지지를 받았던 god, 4위는 S.E.S, 3위는 핑클이 랭크됐다.

마지막으로 2위는 젝스키스와 함께 활동했던 H.O.T, 1위는 1996년 충격적인 은퇴를 선언하며 팬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던 서태지와 아이들이 차지했다.

윤현진 issuebong@newsen.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