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 영국 오피셜차트 82위..포브스 "전세계 히트 예감"

황지영 2019. 10. 6. 07: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황지영]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의 싱글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일자(현지시간) 영국 오피셜차트는 싱글차트 톱100을 발표하고 제이홉과 베키지가 부른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를 82위에 올렸다. 발매 직후 미국, 캐나다, 프랑스, 러시아,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 등 전세계 69개국 1위에 오른데 이어 영국 메인차트에도 진입하는 쾌거를 냈다.

포브스는 제이홉의 새 싱글 인기가 심상치 않다면서 그 배경으로 "틱톡과 전개 중인 댄스챌린지가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로 구성된 가사가 친숙하다. 방탄소년단과 베키지가 가진 엄청난 팬 베이스를 기반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고, 방탄소년단 신곡 발표가 없는 틈에 나온 곡이자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를 가진 노래"라고 다섯 가지 이유를 들어 분석했다.

‘치킨 누들 수프’는 제이홉이 처음 춤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접했던 음악인 웹스타(Webstar)와 영비(Young B)의 ‘Chicken Noodle Soup (Feat. AG aka The Voice of Harlem)’에서 후렴구를 인용, 제이홉만의 스웨그 넘치는 스타일로 재창조했다. 제이홉은 “나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싶어서 이 노래를 발표하게 되었다. 뮤직비디오, 의상, 헤어, 액세서리, 커버 아트 모두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고 설명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김성령, 충격적인 아이마스크 부작용 '눈 두덩이가..'

[투데이IS] '품절남' 태항호, 6살 연하 非연예인 여자친구와 결혼

오정연, 초미니스커트 수영복..'반전 볼륨'

'삼시세끼' 나영석 PD도 인정한 염정아표 가지밥 포털 점령

달심 is back '나혼자산다' 한혜진 복귀·송가인 나래바 등장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